5‧18 지워지지 않는 기억, 광산구 음악극 ‘상원’ 광주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3:40:05
  • -
  • +
  • 인쇄
28~29일 광산문화예술회관
▲ 5‧18 지워지지 않는 기억, 광산구 음악극 ‘상원’ 광주 공연

[뉴스스텝] 서재형 연출 음악극 ‘상원’이 오는 28일, 29일 광주를 찾는다.

25일 광산구에 따르면, 음악극 ‘상원’이 28~29일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세 차례 진행된다.

음악극 ‘상원; 지워지지 않는 기억’은 5.18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광산구가 지난 2020년 제작한 작품이다. 3년 만에 광산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다시 선보인다.

‘왕세자실종사건’ ‘죽도록달린다’를 연출한 서재형, ‘영웅’ ‘주홍글씨’ 극작가 한아름, 2019 대한민국작곡상을 수상한 황호준이 함께 한 음악극 ‘상원’은 평범했던 청년 윤상원이, 암흑 같은 시대를 살아내며 불의에 맞선 시민군 대변인이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윤상원 열사가 5.18 광주민주화운동에 뛰어든 계기와 과정 그리고 마지막 산화의 순간을 증언 형식의 공연과 노래로 엮었다.

2023년 방방곡곡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우수공연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상원; 지워지지 않는 기억’ 공연 예매 및 자세한 내용은 광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광산구는 연말까지 거점 문화공간인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다양한 장르의 기획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8월에는 퓨전타악 ‘락의로’(8.12.), 창작동화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8.25.~26)이 시민과 만난다. 11월에는 더 싱어즈의 창작 클래식 뮤지컬 ‘원더랜드 공주 소동’(11.3.~4), 컨템포러리 종합 서커스 ‘아슬’(11.11.), 타악그룹 얼쑤의 창작 가족연희극 ‘꼭꼭 숨어라! 토선생 찾기’(11.18.)가 열린다. 12월에는 뮤지컬 ‘알사탕’(12.9.)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김주수 의성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50만 출향인 여러분!그리고 공직자 가족 여러분!희망의 기운이 가득한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에는 정열과 생동의 기운을 지닌 붉은 말의 해를 맞아힘차게 도약하는 기세로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희망과 성장의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오늘 저는 2026년 새해를 맞이하여의성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며다가올 미래, 그리고 남은 민선8기의 과제를함께 나누

밀양시, 새해 충혼탑 참배로 2026년 힘찬 출발

[뉴스스텝] 밀양시는 2일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이해 충혼탑 참배로 새해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이날 참배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허홍 밀양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헌화와 분향, 묵념을 올리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새해를 맞아 시민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했다.안병구 시장은 “병오년

전남대 여수캠퍼스, 최첨단 분석장비 도입으로 분석 고도화 나서

[뉴스스텝]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공동실험실습관이 첨단 고가 기자재를 대거 확충하며 지역 연구 분석 기술의 고도화에 나섰다.여수공실관은 최근 세계적인 분석기기 전문 기업 'EA Korea'와 협력연구실 지정 및 현판식을 갖고, 4억 원 상당의 대용량 및 소용량 원소분석기를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이번 도입으로 여수공실관은 총 7종의 원소분석기와 2종의 TOC(총유기탄소) 분석기 라인업을 갖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