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대둔산미술관 운영 김진성 작가 공로패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3:35:56
  • -
  • +
  • 인쇄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운영, 문화예술 발전 기여
▲ 완주군, 대둔산미술관 운영 김진성 작가 공로패 수여

[뉴스스텝] 완주군이 대둔산 미술관을 운영해 온 작가에게 감사장으로 인사를 전했다.

14일 완주군은 최근 김진성 작가에게 공로상을 김수택 관장, 이경재, 이종선 작가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무이 김진성 작가는 한국관광공사 명예홍보대사로 완주군 대둔산미술관을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운영해왔다.

운영기간 동안 완주군에 작품을 기증했으며, 최초의 야외 도판미술관 조성으로 완주군 문화예술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며 기여했다.

주요 시상으로는 2007년 중국전국공필중채 작품전 입상, 2009년 중국중앙미술대회 입상, 2023년 제30회 한국미술국제대전 시울시장상을 수상했고, 세계4대 박물관인 ‘스미소니안박물관’ 개인전, 중국인민대회당, UN 전시관등 개인전을 34회 진행했다.

공로상을 수여한 김진성 작가는 “완주군의 많은 애정을 가지고 정성을 다해 미술관을 운영했다”며 “그동안 관심 가져 주며 도와준 많은 공직자와 완주군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대둔산 미술관을 운영활성화 기여에 노력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 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모담도서관, 독서와 일상 속 예술 체험을 결합한 문화공간 조성

[뉴스스텝] 김포시 모담도서관은 2026년 1월부터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경험과 일상 속 예술 향유를 확장하기 위해 ‘모담서실’과 ‘모담화실’ 두 개의 상설 공간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문화예술이 특화인 모담도서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 이번 운영은 도서관이 단순한 정보 제공 공간을 넘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두 공간 모두 원활한 이용을 위해

서귀포시,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 지정동물병원 선정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도심과 마을 등에서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길고양이의 과잉 번식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수행할 지정 동물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지정된 동물병원은 지역별로 총 7개소가 선정됐으며 1년간 서귀포시 전 지역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담당한다.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은 길고양이 민원 신청 지역에 포획틀을 제공하여 포획한 후

서귀포시, 사물주소 부여를 위한 다중이용시설물 현장조사 마무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신규 사물주소 부여 대상 다중이용시설물 492개소에 대한 현장조사를 완료했다.사물주소는 건물이 없는 도로변이나 공터에 설치되어 정확한 위치 설명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물에 부여하는 도로명주소 형식의 주소로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조사대상은 자동심장충격기 267개소, 어린이보호CCTV 94개소, 옥외소화전 64개소, 보호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