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도서관 도서관 주간 맞이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13:30:23
  • -
  • +
  • 인쇄
▲ 거제시립도서관 도서관 주간 맞이 행사 운영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4월 도서관 주간을 맞아 각종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0회째를 맞이하는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독서의 생활화를 홍보하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제정한 주간으로, 시기는 매년 동일하게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이다.

이에 거제시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독서 진흥을 위해 4월 12일부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 중이다.

먼저, 거제시에서 운영 중인 시립도서관 5개관(하청·아주·옥포·장평·수양), 작은도서관 2개관(외포바다마을·둔덕청마꽃들) 중 3개관 이상을 방문하여 도서 대출 후 리플렛에 스탬프를 날인 받은 후 도서관 홈페이지 행사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선착순 400명에게 문화상품권 5천원 권을 증정하는 '도서관 스탬프 투어'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거제시청 스마트도서관과 상문점 스마트도서관 2곳 모두 방문 도서대출 후 장평도서관 또는 아주도서관에서 대출내역을 인증하면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오리 보냉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거제시립도서관 5개관에서는 각각 향수 만들기, 패턴보드를 활용한 독서미술, 책 읽는 마법사 매직쇼, 좌충우돌 브레맨음악대 인형극, 유설화·신민재 작가와의 만남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주정운 거제시 평생교육과장은 “따뜻한 봄날 많은 시민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 외 일정 및 운영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유선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