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야, 튀르키예공화국 건국 100주년 'K-뮤직 페스티벌' 출격…솔직·당당 매력 예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4 13:35:07
  • -
  • +
  • 인쇄
▲ [사진=스타팅하우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스텝] 신인 그룹 ADYA(에이디야)가 튀르키예에서 특별한 무대를 갖는다.

에이디야(연수·서원·세나·채은·승채)는 오는 16일 주튀르키예한국문화원과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튀르키예공화국 건국 100주년 기념 'K-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이번 공연은 '영원한 친구, EBEDİ DOST TÜRKİYE BIG K-POP FESTİVALİ'이라는 이름으로 튀르키예 남부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안탈리아 야외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날 에이디야는 데뷔곡 'Per'를 포함해 다양한 K팝 커버 무대 등을 선보이며 튀르키예를 물들일 전망이다.

'Per'는 'Perfect'의 줄임말로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출발하는 모습을 단정 짓지 않은 그들만의 방식으로 표현한 곡이다.

이들은 멤버 전원 안무 창작이 가능하다는 능력을 지니고 있는 만큼 이번 'Per' 역시 '콧대 자랑 춤', '퍼센트 춤' 등의 포인트 안무를 만들어내며 '퍼포먼스 그룹'이라는 수식어를 입증하고 있다.

데뷔 후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과 축제 등에서 활약한 에이디야는 이번 'K-뮤직 페스티벌'에서도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K팝의 매력을 널리 알릴 전망이다.

에이디야는 '모험'을 의미하는 에이디(AD)와 스페인어로 '출발'이라는 야(YA)로 '우리들만의 모험을 출발한다'라는 의미를 팀명에 완성했다. 지난 5월 가요계에 데뷔해 솔직하고 당당한 매력을 단정 짓지 않은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그려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한·일 정상 "포괄적 협력 필요성 공감…관계 당국 간 논의 개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의 정상회담 후 가진 공동언론발표에서 "문명사적 전환기 속에서 한일 양국이 협력의 깊이를 더하고 그 범위를 넓혀 나가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적 과제"라고 밝혔다.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이번 회담은 다카이치 총리 취임 이후 첫 한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이자, 양국이 정착시켜 온 셔틀외교의 연장선에서 열렸다. 이 대통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