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DMZ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 2025”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3:45:13
  • -
  • +
  • 인쇄
1만 3천여 명 관객과 함께 성료
▲ DMZ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 2025 성료

[뉴스스텝]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철원군에서 열린 ‘DMZ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 2025’가 1만 3천여명의 관객을 모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피스트레인만의 독창적인 라인업은 다양한 세대와 음악 취향을 아우르며 페스티벌 성공의 중요한 요인으로 평가받았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사랑과 평화, 김현철 등 국내 인기 아티스트들과, 재패니즈 브렉퍼스트(Japanese Breakfast), 하이테크(HiTech) 등 해외 아티스트들이 함께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수도권과 타지역에서 온 젊은 관객들이 대거 방문해 철원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다.

숙박, 음식 등 지역 내 소상공인과 관광업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며, 철원군이 수도권과 멀리 떨어진 지방이 아닌 가까운 문화·관광지로 인식되는 데에도 크게 기여했다.

철원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지역 주민과 젊은 세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로 자리 잡았다”며, “철원군이 접근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지역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DMZ 피스트레인 뮤직페스티벌은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는 철원의 대표 음악축제로, 매년 1만여 명 이상이 페스티벌에 참여하기 위해 철원을 찾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