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무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3:40:36
  • -
  • +
  • 인쇄
▲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행의제팀-양구군청 실무담당장 회의 보고

[뉴스스텝] 양구군은 24일 양구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행의제팀인 자유달팽이팀의 제안내용에 대한 실무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오늘 개최된 실무회의는 프로그램 소개, 캠페인 영상 시청, 청소년 및 실무자의 제안 및 답변 등으로 이루어졌다.

(사)더 슬기로운 생활 자유달팽이팀은 청소년 자기주도 프로젝트의 주제를 가지고 청소년 프로그램을 스스로 만들기 위해 모인 팀으로, 오늘 회의에서 양구 청소년 이용 시설인 풋살 경기장에 대한 내용을 제안했다.

자유달팽이팀은 청소년들이 풋살장을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느꼈던 풋살 경기장 청소년 이용요금 할인, 야간조명 이용시간 경과 시 소등 시간 알람 설정, 카드결제 방식 도입 등을 제안했다.

이에 양구군 관계자는 “이용요금 조정방안을 구체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고, “이용시간 경과 시 잔여시간을 알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답했으며, “카드 사용도 가능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주민이 직접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나가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주인의식 함양과 더불어 양구군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와 강원도가 주최하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업은 주민 참여를 통한 협력 기반의 사회적 가치 확산, 주민 체감형 지역문제 해결을 통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둔 사업으로, 주민이 직접 지역문제를 발굴해 지자체 등과 협업체계를 구성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1월부터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평창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회복지 급식 지원의 대상은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시설이다. 센터는 기존 어린이 급식에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위생·영양 관리 지원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제공 등

밀양의열체험관, ‘의열단 창립 106주년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밀양의열체험관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열기념공원을 시민이 주도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틀간 의열체험관은 전면 무료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견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서로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미션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반려인·반려견 개인기 대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