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무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3:40:36
  • -
  • +
  • 인쇄
▲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행의제팀-양구군청 실무담당장 회의 보고

[뉴스스텝] 양구군은 24일 양구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실행의제팀인 자유달팽이팀의 제안내용에 대한 실무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오늘 개최된 실무회의는 프로그램 소개, 캠페인 영상 시청, 청소년 및 실무자의 제안 및 답변 등으로 이루어졌다.

(사)더 슬기로운 생활 자유달팽이팀은 청소년 자기주도 프로젝트의 주제를 가지고 청소년 프로그램을 스스로 만들기 위해 모인 팀으로, 오늘 회의에서 양구 청소년 이용 시설인 풋살 경기장에 대한 내용을 제안했다.

자유달팽이팀은 청소년들이 풋살장을 이용하면서 불편함을 느꼈던 풋살 경기장 청소년 이용요금 할인, 야간조명 이용시간 경과 시 소등 시간 알람 설정, 카드결제 방식 도입 등을 제안했다.

이에 양구군 관계자는 “이용요금 조정방안을 구체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고, “이용시간 경과 시 잔여시간을 알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답했으며, “카드 사용도 가능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주민이 직접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나가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주인의식 함양과 더불어 양구군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행정안전부와 강원도가 주최하는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업은 주민 참여를 통한 협력 기반의 사회적 가치 확산, 주민 체감형 지역문제 해결을 통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둔 사업으로, 주민이 직접 지역문제를 발굴해 지자체 등과 협업체계를 구성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특별자치시·도 4곳, "5극만으론 균형발전 불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를 비롯한 4개 특별자치시·도가 8일 긴급 회동을 갖고 '3특·행정수도 특별법' 조속 통과를 촉구하며 한목소리를 냈다.김관영 전북도지사, 김진태 강원도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고용균 제주 부지사는 이날 콘래드서울호텔에서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를 열고 향후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긴급 회동은 최근 국회에서 '행정통합 특별법' 논의가

최민호 시장 "행정통합 속도전, 부작용 클 것"

[뉴스스텝]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특정 지역에 예외적 특례를 몰아주는 행정통합 기조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하며, 세종시법 개정과 교부세 정상화, 행정수도 특별법 등의 조속한 제정을 거듭 촉구했다. 최민호 시장은 8일 서울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해 세종·제주·강원·전북 4개 특별자치시도의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한 뒤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번 행정협의회는

남양주시, 진접읍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 개최…주민 소통·건강 증진의 공간 마련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8일 진접읍 내각리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을 갖고, 주민들에게 본격 개방했다고 밝혔다.이번 개관식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자리로,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사회 단체 및 주민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풍양배드민턴장은 총 5면의 배드민턴 코트를 갖춘 체육시설이다. 사무실과 화장실, 샤워실, 창고 등 편의시설을 함께 조성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