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4 13:35:30
  • -
  • +
  • 인쇄
▲ 동해시,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

[뉴스스텝] (사)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는 최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18년 시작된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됐다가 올해 재개됐으며, 노인들의 여가선용과 건강한 노후 생활의 중요한 장이 된다는 것을 뒷받침해주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4회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회는 경로당 순회프로그램을 통해 습득한 내용을 경연대회 형태로 발표하는 자리로 지난 19일 오후 2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경로당 회원을 비롯해 내빈, 문화 활동 참여자 등 300여 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이날 발한경로당 외 9개 경로당 회원들은 웃음건강체조 등 그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참여자와 관객들에게 성취감을 드높이고 노년의 활력과 자신감을 부여해주는 소중한 자리가됐다.

석해진 가족과장은 “성공적인 프로그램 발표회를 열 수 있게 되어 경로당 회원과 대한노인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노년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생활밀착형 공공데이터 현행화 추진

[뉴스스텝] 제주시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생활밀착형 데이터를 현행화해 시민들에게 보다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생활밀착형 데이터는 시민 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공공데이터로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 개방 시스템’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이번 현행화 대상 데이터는 보호수 위치, 자전거보관소, 세차장 정보, 생활 쓰레기 배출 방법, 과속방지턱 위치, 무료 와이파이 설치 장소, CCTV

전주천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 생태교란식물 제거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전주교육통합지원센터와 전주천 생태전환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은 지난 2일 전주천 백제교~사평교 구간에서 ‘생태교란식물 제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전주천의 생태계 보호와 시민의 환경 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전주천을 중심으로 생태와 환경을 공부하고, 교육하는 마을강사 소모임 ‘초록결’과 천변을 이용하는 전주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뜻깊은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서는 △생

남동구, 두 바퀴 이동 수단 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는 개인형 이동장치(PM)와 자전거, 이륜차 등 두 바퀴 이동 수단 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만수북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남동구, 남동경찰서, 만수북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등굣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두 바퀴 이동 수단 안전 수칙을 홍보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