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자원봉사센터,‘세상을 바꾸는 시간V 경남대회’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13:45:06
  • -
  • +
  • 인쇄
▲ 함안군자원봉사센터,‘세상을 바꾸는 시간V 경남대회’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함안군자원봉사센터는 ‘2024 세상을 바꾸는 시간V 경남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V’는 봉사자가 자신의 경험과 변화된 스토리를 발표하는 자원봉사 우수사례 공모대회로 경남대회는 도내 자원봉사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민들과 감동을 공유하고 자원봉사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행정안전부와 재단법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후원하고 경상남도,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각 시군을 대표해 10개팀이 선정돼 발표자로 나섰다.

아울러 자원봉사 사례 발표 후 200명의 청중평가단과 전문가 심사로 수상자를 가렸다.

함안군 발표자 임채선 봉사자는 ‘인생 3모작은 자원봉사와 함께’라는 제목으로 참가했다.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하는 환경봉사를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와 자원봉사를 통해 인생 3모작을 열어가겠다는 내용으로 청중평가단의 공감을 얻어 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함안군자원봉사센터 유원주 센터장(군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대회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 자원봉사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