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평창읍, 아름다운 작약으로 나눔을 실천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3:45:35
  • -
  • +
  • 인쇄
▲ 평창군 평창읍, 아름다운 작약으로 나눔을 실천하다

[뉴스스텝] 3월 봄철을 맞이하여 마을에서는 마을별 경관 만들기에 한창이다.

마을 경관만들기에 아름다운 꽃과 나무가 필요한 상황에서 평창군청 전 사무관으로 퇴직하신 최원규님에서 평창읍 후평리 일대에 재배하고 있던 작약 2,000본을 평창읍에 기증했다.

이번 작약나무 나눔을 통해서 종부1리, 종부3리, 다수리, 입탄리, 대하리에서 마을 경관 조성을 위해서 주민들과 함께 마을 화단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평창읍에서 거주하시며 특화된 기술과 기후에 적응한 작약 나무 2,000본을 판매하지 않고 평창군 경관 조성을 위해서 기증한 최원규 과장님께 각 마을 이장님들께서 고마움을 전했다.

김두기 평창읍장은“나무 나눔을 통해서 아름다운 마을 경관을 살리고, 평창읍에 기증을 통한 아름다운 마음이 있어 따뜻하다.”라고 전했으며 기증하신 최원규 선생님은“작약을 재배하면서 우리 고장에 아름답게 피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재배했는데 각 마을에 나누어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문화예술단체 '원팀 행정' 구축… ‘보탬e’ 활용 교육

[뉴스스텝] 장흥군은 2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보조사업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문화예술단체 보조사업 절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흥군과 장흥문화원이 협업해 마련한 자리로, 관내 문화예술·문학 분야 23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보조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교육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e’ 활용 방법이 중점

정대현 수성구의원,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의회 정대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5일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김정규 회장)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정 의원의 공로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수여 취지를 전했다.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임채환 대구시지부장이 대리 시상했고 김인태 수성구지회장을 비롯한 임원 1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복숭아 재배 맞춤형 전문교육 추진

[뉴스스텝]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남부 반다비문화체육센터(장호원읍 소재)에서 관내 복숭아 재배 농업인 141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숭아 재배 전문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추진했다.이번 교육은 복숭아 재배 농가의 현장 애로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하경 농업연구사를 초빙해 우리 지역에서 지난해 문제가 많았던 복숭아 주요 병에 대한 예방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