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종섭 전남도의원, 여수시 ‘사도-낭도 생태탐방 관광자원 개발사업’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환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13:40:25
  • -
  • +
  • 인쇄
▲ 주종섭 전남도의원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주종섭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6)은 여수시 ‘사도-낭도 생태탐방 관광자원 개발사업’이 최근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최종 통과한 것에 대해 환영의 의사를 밝혔다.

‘사도-낭도 생태탐방 관광자원 개발사업’은 여수시 화정면 낭도리 499-24번지 일원에 길이 892m 폭 3m의 인도교를 건립하는 프로젝트로, 인도교가 설치되면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사도의 ‘공룡발자국 화석 산지’와 ‘사도-추도간 신비의 바닷길’까지 모두 둘러볼 수 있어 섬 관광 편의 제공 및 주민 정주여건 개선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주 의원은 “사도-낭도 인도교 개설은 여수시의원 재임 시절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관심을 갖고 주민들과 소통하며 노력해 온 사업이다”며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한 만큼 신속한 사업 추진으로 여수 해양 관광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종섭 의원은 도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 주민 간담회, 도 관계자 면담 등을 통해 ‘사도-낭도 인도교 개설의 필요성을 강력히 요청하는 등 사업지원과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