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소방서, 2024년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3:45:06
  • -
  • +
  • 인쇄
▲ 양양소방서, 2024년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완료

[뉴스스텝] 양양소방서(서장 김문하)는 지난 25일 금요일 오후 2시 양양군 손양면 소재양양종합사이클경기장에서 양양군 등 20여개 기관·단체와 장비 45대, 인원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긴급구조종합훈련은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및 긴급구조 대응계획에 의하여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훈련으로,

양양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형 복합재난을 긴급구조기관인 양양소방서와 긴급구조지원기관인 유관기관·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양양군과의 공조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안전한국훈련과 병행하여 실시하게 되었으며, 훈련상황은 양양공항을 향하여 운항중인 민간 항공기 1대가 양양사이클경기장 인근에 불시착하여 많은 사상자가 발생하고, 항공기 2차 폭발 위험으로 인근 건물 및 산림으로 연소 확대되는 상황으로 가정하여 소방서 및 유관기관의 체계적인 긴급구조 대응·대책을 통해 신속한 인명구조 및 대형재난을 수습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김문하 양양소방서장은 “재난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며, 예측할 수 없는 재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재난 유형분석과 끊임없는 훈련이 매우 중요하다”며, “긴급구조종합훈련으로 관계기관과 재난 대응을 위한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관내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