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양양 해파랑길 걷기 참여자 모집 ‘DASH 해파랑길 with us(earth)’‘양양 해파랑길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자연과 교감하는 걷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3:45:32
  • -
  • +
  • 인쇄
6월 21일 ~ 7월 5일, 매주 토․일요일 하루 2회 운영
▲ 해파랑길 걷기 행사

[뉴스스텝] 양양군은 해파랑길 41코스를 활용한 친환경 걷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걷기 행사는 오는 6월 21일부터 7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해파랑길 양양~속초 구간 중 첫 번째 코스에서 열린다.

해파랑길은 동해안을 따라 조성된 해안길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지역문화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다.

양양군은 이러한 자연 자원을 보존하고, 관광객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이번 친환경 걷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파랑길 41코스를 따라 자연 속에서 걷기와 친환경 활동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플로깅과 리사이클링 체험을 통해 환경보호와 관광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참가자들은 양양새활용센터를 출발해 인구해변과 광진해변을 지나, 휴휴암까지 돌아오는 약 3km의 코스를 걷게 된다.

광진해변 맨발 걷기(어싱) 구간에서는 플로깅을 함께 하며, 해변에서 수거한 쓰레기를 새활용센터로 가져와 수입 주류 공병을 활용한 리사이클링 체험으로 이어진다.

이는 참가자들에게 단순한 걷기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참가는 양양군 스마트 관광 앱(App) ‘고고양양’에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다.

참가자에게는 리사이클 북바인딩 스탬프북 만들기 체험과 함께 양양군 여행스티커, 키링, ‘양양한입’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되어 더욱 풍성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올해 운영되는 4코스를 모두 완주했을 경우 완주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는 해파랑길 42~44코스도 운영할 예정”이라며, “지속 가능한 관광과 자연 보호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양양군은 앞으로도 자연을 보존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 겨울철 ‘3중 안전망’ 가동...종합대책 추진

[뉴스스텝] 의령군이 겨울철 자연재해와 취약계층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2025년 겨울철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내년 2월 말까지 비상 대응 체제에 돌입한다.군은 이번 대책의 핵심 기조를 선제 대응 신속 조치 촘촘한 보호로 정하고, 이를 ‘겨울철 3중 안전망’으로 구성해 재난 대응부터 복지·보건 강화까지 빈틈없이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5개 분야 17개 과제를 입체적으로 전개해 군민 안전을 보장한

문경시,'2026년 상반기 대학생 일자리 사업'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문경시는 오는 12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문경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공기관에서 근무하며 행정업무를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2026년 상반기 대학생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총 40명(1기 20명, 2기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은 1기(1. 5. ~ 1. 23.), 2기(1. 26. ~ 2. 13.)로 나뉘어 문경시청 및 읍면동 공공기관에 배치되어

구미시청이 반짝였다…연말 감성 인생샷 부르는 트리 점등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25일 시청 원형화단에서 ‘시청사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을 열고 본격적인 연말 분위기를 밝혔다.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앞두고 시민의 평안을 기원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마영건 목사(구미시기독교총연합회장)와 시민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행사는 CTS권사합창단과 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맑고 힘찬 합창이 겨울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