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초중고생 대상 반짝이는 혁신수요 아이디어 발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3:50:13
  • -
  • +
  • 인쇄
‘용수철 재활용 병수거함’ 등 9개 혁신 아이디어 선정
▲ 조달청

[뉴스스텝] 조달청은 26일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혁신수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에 우리사회의 주축이 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눈높이에 맞춘 현장의 혁신수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됐다.

수상작은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접수된 총 196건의 아이디어 중 대국민 서비스 향상도, 공공조달 적합성 등을 평가해 초·중·고 각각 3개 작품씩 총 9개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조달청 혁신 인큐베이팅(수요발굴) 과제로 선정돼 실제 제품으로 개발, 수상자 소속 학교에 시범설치 할 예정이다.

수상내역을 살펴보면,

초등부 최우수상은 바닥에 용수철을 달고 스펀지를 판으로 하여 재활용 과정에서 유리병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는 "용수철 재활용 병수거함”(차유찬, 충무초5년)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중등부 최우수상은 공에 GPS를 달아 도난을 방지하고, 반환 시 손상여부 확인과 세척소독을 할 수 있는 공 자판기인 "놀아보자 공!”(조아란, 살레시오여중1년) 아이디어가 뽑혔다.

고등부 최우수상에는 스틸그레이팅 아래 힌지가 달린 판을 설치해 평소에는 닫혀있다가 우천 시 물 무게로 자동 개방되는 "배수구 역류 및 악취차단 장치”(이연희, 매원고3년)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초·중·고 부문별로 우수상과 장려상이 1개 작품씩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 외에 메달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했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미래의 꿈나무인 학생들을 통해 어른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발굴되었다.”면서,

”앞으로도 공공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현장의 수요를 발굴하여 공공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 서울주소방서 노래방 영업장 관계자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서울주소방서는 12월 11일 오전 10시 울주군청 8층 비둘기홀에서 ‘2025년 노래연습장 영업자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울주군 자원위생과의 요청에 따라 마련됐으며, 울주군 소재 노래연습장 신규·지위승계 영업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에는 소방 및 울주군청 관계자, 한국전기안전공사, 울산시 노래연습장업협회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체계적이고 전문적

2025 파주시 운정4동 발전협의회 송년의 밤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운정4동은 지난 9일, 야당리외식공간에서 송년회를 주관한 이기영 운정4동 발전협의회장을 비롯해 김경일 파주시장,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운정4동 내빈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녩년 송년의 밤’이 개최됐다고 밝혔다.행사는 2025년 단체별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올 한 해 지역 발전에 헌신한 주민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

파주시 적성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취약계층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전달

[뉴스스텝] 파주시 적성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10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100만 원 상당의 식료품(죽·탕류 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나눔은 겨울철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마련된 것으로, 전달된 식료품은 독거노인, 저소득 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이성호 적성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