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쌍봉동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14:00:13
  • -
  • +
  • 인쇄
한국바스프(주)와 폴리미래(주) 후원으로 취약계층 200여 세대에 전달
▲ 여수시 쌍봉동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주민과 같이 만들어 가는 우리동네!,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행사를 가졌다.

[뉴스스텝] 여수시 쌍봉동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동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주민과 같이 만들어 가는 우리동네!,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국바스프(주)와 폴리미래(주)의 후원으로 마련된 것으로 두 회사의 일부 직원들은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에도 참여했다.

특히, 쌍봉동에 사택을 두고 있는 한국바스프(주)는 쌍봉동과 수년째 김장담그기 행사에 함께 하고 있다.

또한, 올해 관내에 위치한 미주유치원 앞 ‘동화의 거리’조성으로 인연을 맺은 폴리미래(주)는 앞으로도 쌍봉동의 여러 사업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날 쌍봉동 새마을부녀회뿐만 아니라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자생단체도 함께 참여해 ‘주민과 같이 만들어 가는 우리동네 프로젝트’로 진행됐으며, 정성껏 담근 김치는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200여 세대에 전달됐다.

김인보 쌍봉동장은 “바쁜 가운데 매년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해 주신 새마을부녀회 등 자생단체 회원님들과 적극 후원해 주신 한국바스프(주)와 폴리미래(주)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정성과 사랑을 담은 김치가 소외된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