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새마을부녀회, 김장 나눔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14:00:08
  • -
  • +
  • 인쇄
▲ 부산 동래구 새마을부녀회, 김장 나눔 행사 개최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7일 동해남부선 동래역 앞 광장에서‘행복 두 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래구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부녀회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50여명이 참여한 올해 김장 나눔 행사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동래구 자매결연 도시 고창군의 배추를 구입해서 만들었다.

특히, 올해 김장은 국제라이온스 355-A(부산) 6지역의 김장성금(100만원)지원으로 어느 때보다 더욱 따뜻한 김장 행사로 진행됐다.

배말자 동래구새마을부녀회장은 “올해도 관내에 김장 준비가 어려운 세대에 부녀회 김치로 맛있고 건강하게 겨울을 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추운 날씨에도 이웃을 위한 마음 하나로 모여준 동래구새마을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김장김치 나눔 행사로 추워진 날씨와 함께 얼어붙었던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000여 포기(1,300만원 상당)의 김장 김치는 동래구 각 동의 복지 사각지대 390세대에 전달되어 결연가정의 따뜻한 겨울 밥상을 책임지게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 '가을 무학산' 구절 선정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0월의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의 시 ‘가을 무학산’의 한 구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하영 시인은 해당 시에서 “가을 무학산은 내 마음의 넓이만큼 아름답다. 열린 귀만큼, 열린 눈만큼 눈부시다.”라고 썼다.시인은 이 글귀를 통해 ‘무학산은 하늘에 닿아 있다. 억새며 나무며 하늘 닿은 모든 것은 눈부시다. 어쩌면 어느 계곡에서 푸드득! 하고 학이 날아오를지도 모른다. 무학산

서천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방문교육 성료

[뉴스스텝]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한 달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제2차 이용자 방문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균형 잡힌 식생활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교육에서는 6가지 식품군의 균형 있는 섭취 방법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과

수원시 장안구, 제4회 연무 감골축제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는 오는 10일까지 '제4회 연무 감골축제'의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10월 24~25일 광교공원에서 열리는 감골축제는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연무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축제 첫날인 24일 저녁에는 ‘감골 영화의 밤’으로 야외 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둘째 날인 25일(토)에는 광교산 가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