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시니어 문화[건강·복지]클럽 성과 발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2 13:45:52
  • -
  • +
  • 인쇄
▲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시니어 문화[건강·복지]클럽 성과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시니어 문화[건강·복지]클럽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시니어 문화[건강·복지]클럽’은 관내에 60세 이상 돌봄이 필요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지역 여건에 적합한 건강복지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 건강,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학습, 정서적 안정, 예술활동분야 등을 교육과 특강으로 지난 8월부터 60일간 24회차 운영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시니어문화클럽 참여자들이 ▲회암사지부도탑, 용문양 암막새, 분청사기 향완으로 구성된 ‘스크래치 페이퍼’▲용두, 토수, 연화문양, 백자동자상, 양주시 로고로 구성된 ‘떡도장’▲양주 문화, 관광, 지역자원을 표기한 ‘윷놀이’▲양주시 캐릭터 별산이로 만드는 ‘보석십자수’▲양주 관아지 모양의‘오르골만들기’▲과거 양주시 덕정동을 배경으로 한 ‘페이퍼아트’등 시니어들의 신체, 인지, 정서 향상을 위해 관내 지역, 문화, 역사를 활용한 키트를 사용해 만든 개성이 담긴 작품 31점을 전시했다.

또한 그동안 전문가 교육으로 훈련한 시니어 모델 워킹과 뮤지컬 작품도 선보이며 성황리에 마쳤다.

시 관계자는 “전시발표회를 통해 돌봄이 필요한 시니어들이 서로 소통하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건강복지 인프라를 구축, 활성화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울산동구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회장 유순식)는 12월 23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되어 생계비, 교육비 등 기초적인 생활 안정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바르게살기운동 울산 동구협의회는 이 밖에도 이웃돕기 성금 전달, 경로당 생필품 전달 등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유순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 2025년 회원대회 개최

[뉴스스텝] 바르게살기운동 창녕군협의회(회장 곽철현)는 지난 18일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대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창녕군수를 비롯해 곽철현 협의회장과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정세연 여성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이 밖에도 도지사

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뉴스스텝] 담양군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담양군은 지방교부세 감소 등 세수 여건 악화로 일부 사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