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해치&소울프렌즈’굿즈 선보여…7일부터 온라인 판매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6 14:00:19
  • -
  • +
  • 인쇄
‘해치’에 입덕할 준비 되셨나요?
▲ 해치&소울프렌즈 공개 행사

[뉴스스텝] 서울시는 지난 1일 전면 리뉴얼 디자인으로 선보인 ‘해치’와 해치의 ‘소울프렌즈’ 청룡‧백호‧주작‧현무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특별한 굿즈를 선보인다. 굿즈를 시민들에게 선보이며 본격적인 팬 확보에 나선 것.

15년 만에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리뉴얼해 DDP에서 8m 높이의 대형 아트벌룬으로 시민들에게 첫선을 보인 ‘해치’는 시민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소울프렌즈 캐릭터까지 추가로 개발되어 각자의 취향에 따라 시민들이 직접 서울시 상징 캐릭터의 입덕 포인트를 찾을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번에 출시하는 ‘해치&소울프렌즈’ 굿즈는 서울디자인재단과 함께 개발한 총 6종이다. ▴노트 ▴L자 파일 ▴포스트잇 메모지 ▴마스킹테이프 등 문구류와 ▴머그컵 ▴아크릴키링 등 시민들이 쉽게 구매해 활용 가능한 아이템 들이다. 앞으로 목베개, 수면 안대, 봉제인형 키링, 캐릭터 인형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해치&소울프렌즈’ 굿즈는 7일부터 DDP디자인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이날 오후 5시부터는 온라인몰에서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시는 굿즈 판매 외에도 최근 캐릭터 시장의 주 타깃인 MZ세대를 공략한 온‧오프라인 홍보에도 힘을 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치 아트벌룬 전시가 진행 중인 DDP를 비롯해 홍대, 건대, 강남, 명동 일대 지하철 역사와 가로판매대, 구두수선대에 ‘해치&소울프렌즈’ 포스터를 집중적으로 부착해 시민들이 해치를 일상에서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홍보물 하단에는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넣어 ‘해치&소울프렌즈’ 다섯 캐릭터의 각기 다른 매력과 ‘해치&소울프렌즈’ 탄생 이야기를 담은 인스타툰, 릴스(짧은 영상) 등의 콘텐츠도 공개한다.

김지혜 서울시 브랜드담당관은 “캐릭터 굿즈와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해치&소울프렌즈’의 매력적인 모습을 포착하고, 자신만의 ‘입덕 포인트(팬이 되는 계기)’를 발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 음식물처리시설 운영 3년 연속 전국 1위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기후에너지환경부의 ‘2025년 전국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 실태평가’에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설 분야 최우수기관(기후부 장관상)으로 선정, 3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폐기물처리시설 설치·운영 실태평가는 전국 폐기물처리시설을 대상으로 실적 검증과 현장 확인을 진행해 효율성·관리 체계 등을 평가한다. 평가 결과, 광산구 본덕동 제1음식물자원화시설이 전국 69개 음식물류폐기물처리시

방문객·매출 모두 상승한 구미푸드페스티벌, 나눔으로 마무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4일 시청 3층 국제통상협력실에서 ‘2025 구미푸드페스티벌’ 맛슐랭 시상식과 기부금 기탁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축제를 통해 형성된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나눔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올해 구미푸드페스티벌은 음식점·카페·제과·식품기업 등 총 88개 업소가 참여한 경북 최대 규모 축제로, 204,372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지난해 대비 방문객은 30% 증가했고,

창원특례시, 도내 시·군과 동시 산불예방 캠페인 참여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대형 산불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산불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본청과 5개 구청, 소방서가 합동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경남도 내 전 시·군, 소방서 및 유관기관이 동시에 참여해 진행된 행사로, 창원시는 의창구 정병산, 성산구 대암산, 마산합포구 월영광장, 마산회원구 봉암수원지, 진해구 청룡사 약수터 일원에서 산림 부서 공무원, 창원소방본부, 창원시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