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청, '나도야, 강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4:00:21
  • -
  • +
  • 인쇄
칠곡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
▲ 북구청, '나도야, 강사' 운영

[뉴스스텝] 대구 북구청은 칠곡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 '나도야, 강사' 프로그램을 매월 둘째주 토요일 11시 부터 17시, 칠곡시장 앞마당에서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구 북구청에서는 우리 동네 숨은 고수 찾기 프로그램인 '나도야, 강사'를 운영하고 있다.

재능이 있는 구민이 직접 강사가 되어 이웃 주민을 가르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실내 강의실에서 운영했던 강좌를 칠곡시장 상권 활성화와 '나도야, 강사' 홍보를 위해 야외 강의실에서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칠곡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 '나도야, 강사' 운영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 11시부터 17시 사이 칠곡시장 앞마당에서 1시간 정도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이 외에도 칠곡시장 장 보기, 반짝 예술시장 플리마켓이 개최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작한 첫날인 지난 13일 토요일에는 도자기 핸드 페인팅, 바느질로 나만의 인형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으로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 상권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이다.

'나도야, 강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민들은 “시장을 들렀다가 우연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는데 장도 보고, 체험도 하며 나만의 작품을 가지고 갈 수 있어 칠곡시장을 일석이조로 즐길 수 있었다”고 하며, 다음 달 운영 시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칠곡시장에서 배우는 평생학습 '나도야, 강사'참여는 카카오톡 채널(대구북구 배움톡) 추가를 통해 사전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북구 평생학습센터 및 교육청소년과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교육청,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성 사안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피해자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22일~24일사천 인재니움에서 ‘성사안피해조사단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이번 연수회는 역할에 따라 이틀씩 나누어 진행했다.22일부터 23일까지는 피해조사위원을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는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경남교육청은 지난 4월 경남해바라기센터를 비롯하여 도내 성폭

북구시설관리공단,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 인정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갱신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최초로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모든 사람의 존엄과 권리를 존중하는 포용적 공단’이라는 인권경영 비전 아래, 인권경영 내규, 윤리·인권경영 매뉴얼 등 제정, 인권영향평가와 직원 대상 교육 등 인권경영 기반을 공고히 해 2년 연속 인권경영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연천교육지원청,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은 9월 22일부터 2025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일환으로 보육교직원 및 학부모 치료교육 연수를 진행한다.2025학년도 어린이집 장애영유아 지원강화사업 지원단 협의회에서 도출된 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따라, 상반기 발달지연에 대한 이해 연수에 이어 가정과 보육기관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음악치료, 감각치료, 언어치료, 미술치료의 주제로 7회차 동안 진행된다. 연천 관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