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흥도동,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팔순잔치 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3:55:36
  • -
  • +
  • 인쇄
'팔팔한 팔순-데이’통해 어르신에 이불 전달, 식사 대
▲ 고양시 흥도동,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팔순잔치 열어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흥도동이 지난 28일 관내 한식당인 ‘옛고을 쌈밥’에서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팔팔한 팔순-데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팔순잔치는 2018년부터 진행한 흥도동의 마을특화사업으로 코로나가 발생한 2020년을 제외하고 올해로 벌써 6년째 이어지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팔순(八旬)을 맞이했으나 홀로 외로이 지내시는 저소득 어르신을 모시고 떡 케이크, 제철 과일 등으로 생신 상을 차려드리고, 점심 식사를 대접해 드렸다.

또한 정성껏 준비한 선물(이불)을 전달하며 흥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생신축하 노래를 불러드렸다. 특히 몸이 불편하여 팔순잔치에 참석하지 못한 어르신을 위해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팔순 생신 축하인사와 선물을 전달했다.

행사를 위해 후원에 나선 옛고을쌈밥 대표는 “가족과 떨어진 채 혼자 외로이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팔순을 챙기는 데 보탬이 되니 영광이다.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을 위해 봉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용진 흥도동장은 “팔순을 맞으신 어르신들 모두 축하드린다.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을 잘 섬기고 모두가 행복한 흥도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사업 발굴 총력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2,84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데 이어, 2027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목표액 대비 3.5% 증가된 2,900억 원으로 잡고 군민 다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군은 1월 29일 류해석 부군수 주재로 국·소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7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열고 본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