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수학문화관, 원주율 관련 주제로 체험 공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2 13:50:14
  • -
  • +
  • 인쇄
파이의 날…수학의 즐거움을 한자리에
▲ 파이의 날…수학의 즐거움을 한자리에

[뉴스스텝] 울산수학문화관은 세계 수학의 날(파이 데이)을 맞아 오는 15일 수학문화관 운동장과 놀이터에서‘파이 데이(π Day)’ 행사를 운영한다.

원의 둘레와 지름의 비율을 나타내는 원주율(파이, 3.14)은 소수점 뒤 값들이 순환하지 않는 무한소수이다.

유네스코는 원주율을 고안한 프랑스 수학자 피에르 자르투(Pierr Jartoux)를 기념하고자 3월 14일을 ‘세계 수학의 날’로 지정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중고 현직 수학 교사와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원주율 관련 주제로 다양한 체험 공간 13개를 운영한다.

체험 공간은 학생들이 원주율의 개념을 재미있게 학습하고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우도록 구성됐다.

파이를 찾아라, 협력 파이 쌓기, 파이 자전거 열쇠고리 만들기, 팬플
루트로 부는 파이 노래, 나만의 파이 과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4가지 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설문조사에 응하면 도장을 모아 인생네컷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울산수학문화관은 지난 2021년 8월에 북구에 개관해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 토토즐’, ‘수학 클리닉’ 등 친근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수학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수학 문화를 조성해 오고 있다.

수학문화관 관계자는 “이번 수학 체험 행사가 학생들이 호기심을 바탕으로 일상생활 속 수학의 활용과 재미를 배우며,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북도의회 노성환 도의원,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 재정 위협 경고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노성환 의원(국민의힘, 고령)이 2026년도 경상북도 본예산 심사에서 무분별한 현금성 복지 사업인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노후화된 고령 축산물공판장 시설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노성환 의원은 농축산유통국 예산 심사에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이 지방재정 여건을 고려하지 않은 구조적 위험사업이라며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노 의원은 “현

경상북도의회 최병준의원, 2026년 예산안 심사에서‘농어업인 등 도민이 체감하는 현장 중심 정책에 집중할 것’주문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 최병준 의원(경주3, 농수산위원회)이 지난 11월 25일~26 2일간 진행된 제359회 제2차 정례회 농수산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에서 농어업인 등 경북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에 보다 집중해 줄 것을 주문하며 농수산위원회 소속 경북도 기관들을 대상으로 날카로운 예산 심사를 펼쳐 주목받고 있다. 3선 중진의원이자 제12대 경상북도의회 부의장의 중책을 맡고 있는 최 의원은 풍부

전남소방, “쉬는 날에도 소방관 본능”... 킥보드 사고 현장서 시민 구해

[뉴스스텝] 전남소방본부는 비번 중에도 시민의 생명을 구하는 미담사례들이 연이어 화제가 되고 있다. 전남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소속 이태희 소방교는 지난 11월 21일 23시 30분견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인근에서 발생한 차량대 전동킥보드 충돌 사고를 목격하고 즉시 구조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당시 개인 용무로 이동 중이던 그는 사고를 발견하자마자 차량을 갓길에 세우고 주변 시민에게 신고를 요청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