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3:55:12
  • -
  • +
  • 인쇄
7일간 5만보 사진 인증, 500명 추첨 경품 이벤트
▲ 거창군,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거창군은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흡연 예방 문화 정착과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5월 29일부터 6월 4일까지 7일간 ‘워크온’ 앱을 활용하여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거창韓걸음 거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7일간 5만보를 목표로 1일 최대 8,000보까지 인정되며, 커뮤니티 챌린지 내 사진 촬영 기능을 통해 금연 구역 3곳에서 금역 구역 표지판이나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을 촬영한 사진 3장을 인증하면 된다.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 분위기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했으니, 많은 군민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담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금연의 중요성을 지역주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하여 카드뉴스 게시, 전광판 송출 등으로 담배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며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