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제37회 세계금연의 날 맞아 보물찾기 행사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3:55:05
  • -
  • +
  • 인쇄
함안중앙초등학교서 전교생과 교직원 참여해
▲ 함안군, 제37회 세계금연의 날 맞아 보물찾기 행사 시행

[뉴스스텝] 함안군보건소는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World No Tabaco Day)을 맞아, 학생 및 교직원에게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금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학교 대상 흡연예방·금연실천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함안중앙초등학교에서 신청을 받아 29일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금연 캠페인 미션 보물찾기 행사를 시행했다.

학생활동 중심 흡연 예방사업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고전적인 게임인 보물찾기와 금연, 심뇌혈관예방, 아토피 관련 OX 퀴즈 미션을 접목한 활동으로 미션을 수행한 학생에게 금연 홍보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학교 금연 캠페인의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에서 흥미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라며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들도 동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군민들의 금연 인식을 제고하고, 나아가 흡연율을 줄여 건강하고 깨끗한 함안군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 금연의 날(World No Tabaco Day)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1987년 담배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임을 알리고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제정한 날로 매년 5월 31일을 세계 기념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