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7 13:55:20
  • -
  • +
  • 인쇄
전년도 우수사업 및 2025년 신규 추진 사업 전 동 공유, 발전방향 논의 등
▲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연제구는 2월 2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동 복지사무장, 찾아가는 보건복지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성과공유회에서는 동 단위에서 추진된 △문화체험을 통한 고독사 예방 프로그램 '두드림(Do Dream) 행복마을 만들기' △1인 가구 사회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해맞이마을 동네 한 바퀴' △미래꿈나무 키우기 프로젝트 '어린이 기부문화 체험' △해충 방역 및 정리 수납 서비스 '우리 집, 클린 앤 클리어' 등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들이 소개됐다.

향후 연제구 전체로 확대하면 의미 있을 사업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지사협 위원들에게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명예사회복지공무원증을 전달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에 대한 책임감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동별로 추진되는 우수사업에 대해 공유하며 서로를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성과공유회를 마련했다"라며 "오늘 함께해 주신 동 지사협 민간위원장님을 비롯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되신 지사협 위원,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다 함께 힘을 모아 온정과 희망을 나누는 연제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