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LH삼봉사회복지관, 식목일 앞두고 화분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3:50:10
  • -
  • +
  • 인쇄
주민 70여 명에 라넌큘러스, 베고니아 등 전달
▲ 완주 LH삼봉사회복지관, 식목일 앞두고 화분 나눔

[뉴스스텝] 완주군 LH삼봉사회복지관이 식목일을 앞두고 홀몸가구가 많은 삼봉지구 LH 1단지에서 ‘반려 식물 나눔 행사’를 열었다.

LH삼봉사회복지관은 주민 70여 명에게 라넌큘러스, 베고니아 등 화분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반려식물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LH삼봉사회복지관은 화분 전달과 함께 사례관리사업을 홍보하며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화분을 받은 한 주민은 “봄이 되니 꽃을 키우고 싶었는데 복지관 덕분에 행복한 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임평화 관장은 “반려식물 나눔을 통해 주민들이 식물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생활 속 작은 변화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괴산군농업기술센터 연구보급과 박석중 소득작목팀장,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 대상 수상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는 농업기술센터 소속 박석중 소득작목팀장이 제7회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은 농업기술 개발과 보급을 선도하고 한국 농업의 국가 경쟁력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우수 농업과학기술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박 팀장은 원예 특작 분야 시범사업 추진 이상기상 대응 병해충 예찰 및 방제 재해 대응 체계 구축 스마트농업 기술 확대·보급

충남도의회,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 ‘둘째’부터 확대 추진

[뉴스스텝] 충남도의회가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이고 출생 장려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다자녀 학생 교육비 기준을 ‘셋째 이후’에서 ‘둘째 이후’로 완화하는 제도 개선에 나선다. 도의회는 이상근 의원(홍성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다자녀학생 교육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일 상임위를 통과했다고 밝혔다.이번 개정안은 저출산·고령사회로 인한 인구감소 문제에 대

광주광역시, 광주시립도서관, 한강 노벨문학상 1주년 문학행사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시립도서관은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을 기념해 북콘서트와 멋글씨(캘리그래피) 전시를 개최한다.오는 11일 오후 7시 무등도서관 대회의실에서는 ‘다시 온(ON) 문학’을 주제로 북콘서트가 열린다. 정여울 작가의 책만남(북토크)과 서율밴드의 라이브 공연이 함께 진행되며, 한강 작가의 작품을 새롭게 해석하고 그 깊이를 함께 느껴보는 시간을 제공한다.또, 10일부터 28일까지 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