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자원봉사센터,‘생성형 AI 활용지도사 양성과정’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3:50:02
  • -
  • +
  • 인쇄
▲ 생성형 AI 활용지도사 양성과정’개강

[뉴스스텝] 함안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일 급변하는 미래 시대 대비를 위해 ‘생성형 AI 활용지도사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사업은 ‘2025 함안군 평생학습 기반 및 고도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최, 함안군 주관, 함안군자원봉사센터에서 시행한다.

교육은 자원봉사센터 강의실에서 4.1. 부터 5.14.까지 진행되며, 총13회 26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자격증 과정으로 교육 과정 평가에서 일정 이상 점수를 받으면 ‘생성형 AI활용지도사’ 2급 자격증을 발급받게 된다.

교육 신청 인원은 20명이며 80% 이상 출석자에 한해 수료증이 발급된다.

‘생성형 AI’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은 AI 활용능력을 자원봉사 활동에 접목해 더욱 효과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AI 활용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새롭고 의미있는 봉사활동을 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전문교육으로 자원봉사자들의 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뉴스스텝] 봉화군은 12월 23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 미래전략과장,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 당사자의 정책 참여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청년정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회의와 수시모임을 통해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제안으로 연계하고 있다. 이날 회의

봉화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입주전 최종점검

[뉴스스텝] 봉화군은 청년농업인 유입과 농업대전환을 위한 임대형 스마트팜단지의 입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23일 박현국 군수, 온실·에너지설비·전기 등 시공사 기술자, 입주 예정 청년농업인 및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임대형 스마트팜단지 B동 온실을 시험가동을 통해 최종점검 한다.참석자들은 스마트팜단지 내 기계설비의 이상 유무 점검과 시운전 상태 확인, 마감 상태 등 스마트팜 온실

진천군, 지역 인재 양성 위한 손길 봇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용선)는 23일 (재)진천군장학회를 방문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최용선 회장은 “회원들의 정성과 노력으로 발생한 수익금이 진천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1월에도 생거진천 문화축제 본부식당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400만원 상당의 이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