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윤 과기정통부 제1차관 여름철 재난 대비 재난방송 현장(KT)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4:06:08
  • -
  • +
  • 인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뉴스스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창윤 제1차관은 7월 2일, 유료방송사 KT(IPTV)를 방문하여 집중호우와 폭염, 태풍 등의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한 재난방송 송출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독려했다.

과기정통부는 재난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국민들에게 그 상황과 대처요령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행정안전부·방송통신위원회·기상청 등과 함께 재난방송 의무송출 방송사업자*에 요청하여 재난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KT(IPTV)는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 서비스를 하는 재난방송 의무송출 방송사업자로 집중호우, 폭염 등의 재난 발생 시, 유료방송사업자 중 가장 많은 가입자에(약 900만명, ‘23년 하반기 기준) 재난방송을 시행하고 있다.

이창윤 차관은 KT의 재난방송 송출 시스템 운영현황을 듣고, 현장을 돌아보며 재난과 재난방송이 증가*하는 여름철, 대국민 중요 재난정보전달체계인 재난방송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이창윤 차관은 올여름 평년보다 덥고 비가 많이 올 것으로 예상되어 집중호우, 이상고온 등 재난으로부터 국민안전을 지키는 재난방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집중호우, 폭염, 태풍 등으로 재난 발생 시, 재난정보와 관련 국민행동요령 등을 국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제공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방송사가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년정책의 새로운 도약...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4일 영천청년센터에서 ‘제3기 청년정책참여단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식은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정책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2021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 이후,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2년 영천청년센터 개소 2023년 취·창업 사업 확대 2024년 청년

남양주시의회,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4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최근 차산초등학교 통학로 인근 공사로 인해 제기되고 있는 아이들의 통학환경 안전문제에 대한 상황을 함께 공유하고, 실질적인 대책을 논의하고자 마련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전혜연 의원, 차산초등학교 학부모회 안정숙 회장, 차산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강도희 회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노사정, 국민주권정부 첫 공동선언 착실히 이행하기로 뜻 모아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1월14일 지난해 활동을 마무리한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추진단」을 「실노동시간 단축 로드맵 이행점검단」으로 재편해 새롭게 출범했다고 밝혔다.추진단은 지난해 9.24. 출범하여 약 3개월간 총 25회에 걸친 대화와 의견 조율을 통해 12.30. ‘실노동시간 단축을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과 ‘로드맵 추진과제’를 발표한 바 있다.점검단은 추진단에 참여했던 노사정 및 전문가 전원이 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