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롯데홈쇼핑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2 14:15:14
  • -
  • +
  • 인쇄
우수 디자인 기업의 상품개발 및 판로개척, 전시 인프라 지원 위해 협력
▲ 서울디자인재단-롯데홈쇼핑 업무협약체결(MOU)

[뉴스스텝]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과 롯데홈쇼핑이 2월 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랩 2층 서울-온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와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재단과 롯데홈쇼핑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 우수한 디자인 기업의 상품개발과 판로개척, 홍보를 도울 예정이다.

재단과 롯데홈쇼핑이 가장 먼저 지원할 부분은 상품개발과 판로개척이다. 두 기관은 상품 개발을 위해 DDP디자인스토어에 입점한 디자인기업을 대상으로 최근 롯데홈쇼핑의 마스코트로 사랑받고 있는 벨리곰과 DDP를 콜라보한 ‘DDPx벨리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개발된 상품은 DDP디자인스토어를 거점으로 판매와 홍보를 지원한다. 추가로 선별된 제품은 롯데홈쇼핑의 채널에 소개될 기회를 얻는다.

벨리곰은 10~30대 MZ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에서 탄생한 캐릭터다. 작년 4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했던 ‘어메이징 벨리곰’ 전시에 350만 명의 방문객이 찾아오는 등 귀여운 외모와 행동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DDPx벨리곰’ 프로젝트는 5월 가정의 달에 DDP디자인스토어와 DDP디자인놀이동산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DDP디자인스토어 내 설치될 팝업스토어에선 콜라보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된 신상품과 벨리곰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동기간 롯데홈쇼핑의 협찬으로 DDP 디자인랩 1층 디-숲에서 벨리곰 을 활용한 전시, 포토존, 이벤트와 잔디언덕에서 빈백 시네마 등DDP를 즐기는 시민 체험 콘텐츠로 마련된다.

팝업스토어가 열릴 DDP디자인스토어는 서울 시민과 동대문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디자인 상품 판매숍이다. DDP 디자인랩 1층에 있으며 서울의 스토리, 현대적 쓰임이라는 콘셉트로 국내 대표 디자이너부터 신생 기업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인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DDP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MZ 세대 트렌드를 선도하는 롯데홈쇼핑과 협력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기업, 기관 등과 협력해 디자인 통한 서울의 디자인산업 육성과 디자인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 기상 악화 뚫고 중증환자 살린 제주 119항공대…적극행정상 수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 119특수대응단이 기상 악화 속에서도 중증 응급환자를 항공·지상 복합 이송체계로 신속히 이송한 공로로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사처장상을 수상했다. 제주지역은 중증 응급환자의 수도권 이송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특히 장기이식과 고난도 수술은 헬기 기반 긴급 이송이 필수다. 이번 사례의 환자 역시 폐섬유증으로 즉시 이송이 필요했으나

부안미디어센터, 관내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뉴스스텝] 부안미디어센터는 오는 12월 1일과 12월 8일 오후 7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Grip(그립)’에서 ‘부안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부안 지역 소상공인이 미디어교육을 통해 익힌 촬영·소통·판매 역량을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로 직접 실행해보는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의 상품 경쟁력 강화와 온라인 유통 시장 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시간 방

강화군, 내년도 본예산 7,044억 원 편성… 국‧시비 역대 최대 규모 확보

[뉴스스텝] 강화군의 2026년도 본예산으로 7,044억 원을 편성해 강화군의회에 제출했다. 이는 올해보다 5.17%(346억 원) 증가한 규모로 역대 최대 예산이다.국‧시비 보조금 처음으로 3천억 돌파… 역대 최대 규모 중앙부처 등 방문해 적극적으로 설득 성과 이번 본예산 7천억 원 돌파는 전년보다 국·시비 보조금을 크게 확보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내년도 국·시비 보조금은 총 3,058억 원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