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도서관, 2024 열두달 인문학당 6월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4:05:36
  • -
  • +
  • 인쇄
김재인 교수의 ‘인공지능 시대 인간역량’주제 강연
▲ ‘열두달 인문학당 6월-인공지능 시대 인간역량’홍보문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대화도서관은'열두달 인문학당 6월-인공지능 시대 인간역량'을 고양시민 40명을 대상으로 6월 27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열두달 인문학당' 6월편에는 ‘인공지능 시대의 인간역량’을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가 본격 도래한 현재 생성 인공지능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해 왔고 인간은 이 시대를 어떻게 맞이해야 하며, 어떤 역량을 갖추어야 하는지를 김재인 교수가 강연한다.

이날 강연을 맡은 김재인 경희대학교 비교문화연구소 학술연구교수는 포스텍 융합문명연구원 《웹진X》 편집위원장. 디지털소사이어티 기획위원. 콜렉티브 휴먼 알고리즘 AI Five의 창립 멤버 등을 역임한 철학자다. 주요 저서로는 '뉴노멀의 철학', '생각의 싸움', '인공지능의 시대, 인간을 다시 묻다', 'AI 빅뱅' 등이 있다.

대화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으로 인간 중심의 인공지능의 미래를 위해 필요한 통찰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현재 고양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접수중이며, 전화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