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전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주민의 생명을 구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6 14:15:16
  • -
  • +
  • 인쇄
▲ 철원군 전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주민의 생명을 구한다

[뉴스스텝] 철원군은 2월 13일부터 24일까지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전직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총 10일간 1회 2시간씩 20회에 걸쳐 응급처치 중요성 등 이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및 관리 방법,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시 응급처치 요령, 교육용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등을 교육했다.

심폐소생술이란 심장이 마비된 상태에서도 물리적으로 혈액을 순환시켜 뇌의 손상을 막고 산소를 공급하는 응급처치술로, 골든타임 4분 안에 실시해야 생존 가능성이 커진다.

심장마비나 호흡곤란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실제 상황을 가정해 훈련했다. 철원군은 응급 상황에서 효과적인 대처와 함께 직원들의 비상상황 대응력을 키워 주민생명 지키미로 실질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직원들과 함께 교육을 수료한 이현종 철원군수는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는 응급 상황에서 철원군청 직원들이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가족, 동료, 이웃의 생명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이 심각한 응급 상황에서도 냉철하고 신속한 판단과 대처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2026년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구리시는 지난 2월 4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구리시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 센터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2026년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계획을 심의했다고 밝혔다.노동자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는 '구리시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노동 분야 전문가, 노동단체 관계자, 시의원 등으로 구성된 기구로, 센터의 사업계획과 예산,

화성특례시, '화성~오산 고속화도로' 민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총사업비 약 6,800억원 규모의 화성~오산 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HL디앤아이한라 컨소시엄’을 선정하고, 사업이 본격 추진 단계에 들어섰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화성시 향남읍에서 오산시 금암동까지 약 13.3km 구간을 연결하는 왕복 4차로 자동차전용도로를 건설하는 것으로, 개통 시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교통 혼잡 해소와 이동 시간 단축, 산업·주거지역 접근성 개선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2026 굿모닝! 건강체조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평택시 안중보건지소에서는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굿모닝! 건강체조교실’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월 5일부터 5월 28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 안중읍 현화근린공원에서 진행한다. ‘굿모닝! 건강체조교실’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칭과 유산소 체조, 에어로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