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에 대한 꿈을 현실로 이끄는 ‘강원 직업교육 설명회’, 중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기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6 14:15:04
  • -
  • +
  • 인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업교육 설명회 ‘더 나은 미래 강원 직업교육’ 개최”
▲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교원들을 대상으로 강원 직업계고 특성화 교육과정과 직업교육 정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강원 직업교육 설명회는 강원도 내 학생들의 미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직업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설명회는 △7월 6일 춘천(베어스호텔 의암홀) △7월 10일 원주(오키드 호텔 오키드홀) △7월 13일 강릉(강릉중앙고 소강당) 세 개 권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 직업교육 특성화 교육과정과 직업교육 정책 안내를 비롯하여 현명한 진로 선택과 자기 계발, 직업계고 학생(취업과 진학) 경력 개발, 직업계고 입시 상담 및 질의응답 등으로 운영된다.

설명회는 온라인 사전 신청 접수와 현장 접수로 참가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 접수의 경우 도내 각 중학교 홈페이지 알림창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누리집 배너를 통해 6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사전 접수 신청자(지역별 선착순 100명)에게는 설명회 현장에서 진로탐색 꾸러미를 선물로 제공한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는 학생들의 진로와 직업 그리고 꿈을 이루는 과정에 대해 함께 고민할 기회를 제공하고, 강원 직업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모색하고, 직업교육에 관한 관심과 열정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미래 직업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고, 강원 지역의 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수훈 광주광역시의원, “AI 2단계 사업, 연구·기술인력 배불리기 위한 계획 전면 재검토해야”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약 6,000억 원 규모의 ‘AX 실증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AI’ 구현보다는 기술개발 중심으로 치우친 구조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1)은 7일 열린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 규모 6,000억 원 중 대부분이 R&D에 집중되어 특정 연구기관과 기술인력만 배불리는 구조로 설계된 계획서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교통안전지도·학교운동장 관리·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근거 없는 행정 바로잡겠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7일 열린 행정사무감사 첫날, 미래평생교육국과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 질의에서 “현장 검증 없는 행정, 데이터 없는 예산 집행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민호 의원은 먼저 초등학교 교통안전지도 사업에 대해 “856개 학교에 물품구입비와 운영비를 지원했다고 하지만, 실제 학부모와 학

“소상공인이 제주경제의 힘”…2025 소상공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5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과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관련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라 정한 법정기념일(매년 11월 5일)이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난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됐으며, 제주도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