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기념 더 건강한 철원 만들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6 14:15:04
  • -
  • +
  • 인쇄
철원군보건소 건강 클래스 운영
▲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기념 더 건강한 철원 만들기

[뉴스스텝] 철원군보건소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기념 더 건강한 철원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주민의 만성질환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 클래스」라는 명사들의 건강 강연을 개최한다.

건강 클래스는 6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고석정 철원관광정보센터 임꺽정 리더십관에서 건강관련 체험부스와 함께 진행된다.

코로나19 이후 높아지는 흡연률, 40대 이후 증가하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과 이로 인해 늘어나는 약 복용 문제 등 우리 지역의 건강문제와 관련한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6월 27일 성균관대 권훈겸 교수의 「내 몸을 바로 세우는 바른자세」란 주제의 강연을 시작으로, 28일은 철원군 약사회 회장인 김태규 약사의 「건강한 약 복용, 궁금한 약 이야기」, 29일은 「비타민」 「생로병사의 비밀」등 방송을 통해서도 잘 알려진 강북삼성병원 강재헌 교수의 「잘먹고 살빼는 건강한 다이어트」, 마지막 30일은 국립중앙의료원 초대 원장인 박재갑 교수의 「명의에게 듣는다-속이 뻥 뚫리는 건강 이야기」란 주제이다.

이춘재 보건소장은 “이번 건강 클래스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올바른 건강 관리법을 통해 더 건강한 철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클래스와 함께 철원군은 6월 29일 오후 1시 고석정 철원관광정보센터 임꺽정 리더십관에서 상반기열린학습관 노규식 박사의 강연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황진희 의원, “부천교육,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교육의 표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4)은 11월 7일 부천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제387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부천·안산·김포·파주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교육 성과와 과제를 점검했다. 황 의원은 “과학고 전환, 공유학교, 지역산업 연계에서 부천이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고 평가했다.먼저 황 의원은 지역의 오랜 염원이던 ‘(가칭)부천과학고등학교’ 전환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화성시, 시민과 소상공인의‘상생과 도약’위해 남양체육공원에서 소상공인의 날 행사 개최.. 고물가 위기 극복 염원 담아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오는 11월 15일 남양체육공원에서 ‘2025년 제2회 화성시 소상공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과 소상공인이 하나 되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희망찬 미래를 함께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다.‘상생과 도약, 함께 여는 내일’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축제는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는 용기와 응원의 메시지를, 시민들에게는 깊어가는 가을날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

경기도, 전국 최초 지자체 주도의 팹리스 아카데미 개소 김동연, “경기도 반도체산업의 최우선 정책 방향은 생태계 조성”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반도체산업 지원정책의 최우선 방향을 ‘생태계 조성’이라고 강조하면서 새롭게 문을 연 ‘경기도 팹리스 아카데미’에서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밝혔다.7일 성남에서 민생경제 현장투어를 진행한 김동연 경기지사는 제1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경기도 팹리스 아카데미’ 개소식에서 이같이 말했다.김동연 지사는 “경기도의 산업정책 방향, 특히 반도체산업의 방향은 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