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소상공인연합회, 지역 나눔 문화 활성화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1 14:15:40
  • -
  • +
  • 인쇄
▲ 업무협약 사진

[뉴스스텝] 진천군 소상공인연합회와 사랑의 열매 진천 나눔봉사단은 20일 진천군 소상공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지역복지 향상을 위한 ‘지역 나눔문화 활성화 캠페인(착한가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착한가게’란 매출의 일부를 모아 매월 3만 원 이상의 기부로 어려운 소외계층을 돕는 나눔 실천 가게로, 기탁자에게는 사랑의 열매 로고가 새긴 착한 가게 현판과 국세청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모금된 기부금은 취약계층에 대한 반찬 지원과 복지활동가 활동, 위기 상황 발생 가구 발굴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에 사용된다.

안원희 진천군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주변의 힘든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정성이 필요한 시기”라며 “지역에서 더불어 살아가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따뜻한 정성을 나눌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2021년 6월에 설립해 관내 450여 명의 회원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안정적인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12월 말로 개장 연기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가 운영하는 어린이 눈썰매장 개장이 연기됐다. 유성구는 애초 12월 23일부터 1월 25일까지 연구단지종합운동장, 작은내수변공원 2개소의 눈썰매장을 운영할 예정이었지만, 기온 상승으로 인한 인공눈 부족 등으로 눈썰매장 개장을 12월 말로 연기했다.유성구는 12월 초부터 인공눈을 만들어 뿌리는 작업을 진행했으나, 인공눈이 만들어지는 저온 환경이 충분하지 않아 이용객 안전과 시설 안정성

‘러브 미’, 오늘(19일) 1-2회 연속 방송! 올 겨울 가장 시리도록 아름다운 멜로 예고!

[뉴스스텝] JTBC 새 금요시리즈 ‘러브 미’ (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가 오늘(19일) 저녁 8시 50분, 1-2회 연속 방송으로 베일을 벗는다. 상실 이후의 사랑을 세대별 멜로와 가족 서사로 풀어내며, 올 겨울 가장 시리도록 아름다운 멜로를 예고한다. 그 가운데 서현진, 유재명, 이시우 가족, 그리고 이들과 러브 스토리를 만들어갈 윤세아, 장률, 다현(트와이스)의

문경시, 2025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 보고

[뉴스스텝] 문경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및 읍면동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성과보고회'를 열어, TF팀이 주도한 총 27건의 과제에 대해 분야별 성과를 공유하고, 관광·산업·농업·체육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추진된 주요 정책의 진행 경과를 보고했다.특히 문경의 관광 경쟁력 강화를 이끌 대표 사업으로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