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2025 청춘 마이크’ 신영숙→정동하, 청춘 뮤지션과 특별 컬래버 무대 예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4:15:35
  • -
  • +
  • 인쇄
▲ 사진제공 | 불후의 명곡

[뉴스스텝] KBS2 ‘불후의 명곡’이 청춘 뮤지션들을 위한 불꽃을 다시 밝힌다. 뮤지컬부터 아이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자리 잡은 아티스트들이 무명의 뮤지션들과 손잡고 무대를 꾸민다.

KBS2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이하 ‘불후’)은 700회 넘게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명실상부 최고의 음악 예능 프로그램. 오는 11월 1일(토) 방송되는 729회는 ‘2025 청춘 마이크’ 특집으로 꾸며진다.

이번 ‘불후’는 음악의 꿈을 향해 달리고 있는 실력파 청춘 뮤지션들의 ‘2025 청춘 마이크’ 특집이 펼쳐진다.

지난해 11월에 첫 방영된 ‘2024 청춘 마이크’ 특집은 각 장르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아직 빛을 보지 못한 뮤지션들과 짝을 이뤄 특별한 컬래버 무대를 꾸며,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지지 않은 뮤지션들의 꿈을 응원하고, 이들이 꿈의 무대에서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한 프로젝트. 방영 당시 큰 반향을 일으키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2025 청춘 마이크’에 출격한 청춘 뮤지션들은 자신들의 고민과 도전 정신 등 진심 어린 이야기를 무대에 녹여낼 전망이다. 이에 다가올 6팀의 무대가 꿈을 향해 도전을 이어가는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날 청춘 뮤지션들은 “음악 활동을 하면서 힘들었다”, “음악을 하면서 생계를 잇는 게 어려웠다”라는 등 무명 뮤지션의 고충을 고백한다. 이중 호륜은 “무언가를 도전하고 시작하시는 분들이 희망을 가지라는 의미로 무대를 준비했다”라고 각오를 전해 감동을 선사했다는 후문.

그런가 하면, 이번 라인업에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예고돼 흥미를 높인다.

팝핀현준&박애리는 전통 연희팀 션븨(SunB)와 함께 싸이의 ‘예술이야’를, 신영숙은 보컬 혼성 그룹 곰스컴퍼니와 조용필의 ‘바람의 노래’를, 정동하와 혼성 재즈 밴드 솔밴드는 신중현과 엽전들의 ‘미인’을 선곡해 새로운 색깔을 입힌다.

한편, 육중완밴드와 여성 듀오 예인둘은 여행스케치의 ‘산다는건 다 그런게 아니겠니’를, 김준수와 국악 밴드 소리맵시는 김수철의 ‘못다핀 꽃 한송이’를, 원위(ONEWE)와 싱어송라이터 호륜은 이승철의 ‘아마추어’를 선곡하며 역대급 찰떡 호흡을 뽐낸다.

이번 ‘2025 청춘 마이크’는 한층 깊은 음악적 완성도와 진정성으로 청춘은 물론, 꿈을 꾸는 많은 이들의 마음을 울릴 것으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음악과 무대를 향해 끝없이 꿈꾸는 이들의 목소리로 가득 찰 ‘2025 청춘 마이크’ 편은 오는 11월 1일(토) 시청자를 찾는다. 매 회 다시 돌려보고 싶은 레전드 영상을 탄생시키는 '불후의 명곡'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제, 1월 전국 스포츠대회·전지훈련 잇따라...지역경제 효과 41억 원 전망

[뉴스스텝] 인제군이 1월 한 달 동안 농구·레슬링·배구·검도 등 전국 규모 스포츠대회와 동계 전지훈련을 잇따라 유치하며 동절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이번 대회와 전지훈련에는 선수단과 지도자, 관계자 등 4천여명이 인제를 방문할 예정으로, 숙박업과 음식점, 지역 상권 전반에 걸쳐 직·간접적인 경제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먼저 인제군농구협회가 주관하는“2026 하늘내린인제 전국 동계 농구

원주시, 과기부 ‘지역 SW 진흥기관’ 지정...첨단산업 혁신 거점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원주미래산업진흥원이 지난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역 소프트웨어(SW) 진흥기관’으로 신규 지정되며, 지역의 디지털 경제를 견인할 전략적 핵심 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정적 토대를 완성했다.소프트웨어 진흥기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따라 지정하는 기관으로, 지역 소프트웨어산업 육성 지원, 소프트웨어와 지역 산업과의 융합 촉진, 지역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산학연 연계

양구군, 겨울방학 대학생 부업활동 본격 시작

[뉴스스텝] 양구군이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의 생활 안정과 사회 경험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겨울방학 대학생 부업활동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군은 지난해 12월 부업활동 참여 대학생 130명을 모집·선발했으며, 선정된 대학생들은 지난 5일부터 시설별 일정에 따라 부업활동을 시작했다.대학생 부업활동 사업은 방학 기간 중 대학생들이 다음 학기 생활비와 자기계발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