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공무원대상‘중대재해 및 산재예방 역량강화 교육’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4:05:50
  • -
  • +
  • 인쇄
▲ 칠곡군, 공무원대상‘중대재해 및 산재예방 역량강화 교육’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18일 군청 강당에서 공무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함께 만드는 안전도시 칠곡, 중대재해 ZERO 달성’ 목표로 중대재해 및 산재예방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지난 1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법 적용대상 범위가5인 이상 사업장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칠곡군 소속 공무원에게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관리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지난 3월부터 90일간 실시한 우리군의'중대재해처벌법'대응을 위한 컨설팅의 결과 보고도 함께 하였다.

이날 강의는 행복건설안전기술원 안홍기 대표가 맡아 ▲ 중대재해처벌법 이해 및 적용사례 ▲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이행 ▲ 중대재해예방 컨설팅 결과보고 순으로 2시간 가량 진행하였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하여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

임휘승 칠곡 부군수는 이 자리에서 “산업재해 예방에 있어 각 업무담당자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군청 종사자와 군민을 보호하기 위해 전 사업장, 도급·용역·위탁 사업 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 안전도시 칠곡군이 될 수 있도록 전직원이 다같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