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4:10:33
  • -
  • +
  • 인쇄
올바른 걷기 자세 실습, 보행 측정 및 교정 등 걷기 교육
▲ 올바른 걷기 자세 실습, 보행 측정 및 교정 등 걷기 교육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는 일상 속 걷기 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걷기 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서구청 들불홀에서 오후 1시 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트레일워킹아카데미 소속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걷기운동 전·후 운동법 ▲개인별 보행자세 측정 및 상담 ▲걷기 트레이닝법 등의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진행된다.

서구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총 15시간을 이수한 교육생은 걷기지도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아울러 서구는 매년 ‘걷기 지도자 양성교육’을 통해 걷기지도자를 양성하고 있으며, 이들은 바르게 걷기 홍보단 및 걷기동아리의 주축 구성원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빛고을 50+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함께 서구 걷는 day’강사로 관내 경로당·공원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손숙자 건강증진과장은 “바르게 걷기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올바른 걷기에 관심을 가지고, 좋은 걷기 습관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걷기가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일상문화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