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 ‘천안시, 등하굣길 보행안전지도(워킹스쿨버스) 사업 어떻게 도입‧운영할 것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4:11:00
  • -
  • +
  • 인쇄
토론회 성황리 개최
▲ 천안시의회 정선희의원실

[뉴스스텝] 천안시의회 정선희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어제(3일), 천안시의회 행정안전위원회 회의실(2층)에서 ‘천안시, 등하굣길 보행안전지도(워킹스쿨버스) 사업 어떻게 도입 · 운영할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해 정선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천안시 보행안전지도원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이후 천안시의 안전한 등하교길 환경 조성 및 관내 어린이 등하굣길 보행안전지도 사업의 조기 도입과 실질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서울시 성동구청 장원준 주무관의 ‘서울시 성동구 워킹스쿨버스 운영 프로세스’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정선희 의원이 좌장을 맡아 서울 성동구의 교통안전지도사와 관계공무원 및 시민들과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이날 토로회에는 관계 공무원들과 학부모, 시민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학부모와 시민들은 워킹스쿨버스 현장에서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보살피고 있는 성동구의 교통안전지도사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워킹스쿨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설 개선 위주의 등하굣길 안전이 아닌 ‘시민 주도형 등하굣길 안전 강화 차원에서 워킹스쿨버스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다.

정선희 의원은 “천안형 워킹스쿨버스의 도입과 정착을 위해서는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를 비롯하여 천안시와 교육 관련 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이에 따른 후속 조치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안전과 관련하여 학부모와 시민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천안시의 어린이 안전을 위한 새로운 등하교길 문화 조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