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역량평가이수제, 올해 7월부터 과장급 승진 인사 반영 결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7 14:15:09
  • -
  • +
  • 인쇄
과장급 승진후보자 대상 역량평가이수제 지난해 5월 첫 시행
▲ 춘천시청

[뉴스스텝] 육동한 춘천시장이 올해 7월 과장급 승진 인사에 역량평가이수제를 반영한다.

춘천시 과장급 승진후보자 역량평가 결과 효과가 입증된 만큼 승진 인사에 적극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육동한 춘천시장은 일 중심 조직문화 정착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춘천시에 따르면 최근 2023년 하반기 춘천시 과장급 승진후보자 역량평가 결과가 나왔다.

시는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승진심의 과정에서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5월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최초로 역량평가이수제를 도입했다.

중앙부처에서는 2001년, 광역에서는 2018년부터 역량평가이수제를 추진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정부혁신정책연구소에 의뢰해 진행한 역량평가 결과를 보면 상반기(5월 24~25일) 47명, 하반기(11월 23~24일) 34명이 평가를 받았다.

상반기 응시자 46명 중 통과자는 39명, 하반기 응시자 34명 중 통과자는 27명이다.

특히 상반기 미 통과자는 하반기에 전원 통과했다.

이는 역량은 노력에 따라 향상할 수 있고, 역량평가를 통해 역량을 진단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역량평가가 스스로 역량을 진단해 부족한 점을 확인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 것이다.

이처럼 효과가 입증된 만큼 당장 오는 7월부터 역량평가 미응시자와 불합격자는 승진심의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역량평가 결과를 실제 승진심사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원칙이 바로 서는 ‘맑은 도시’를 시장과 춘천시가 솔선수범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춘천시의 모든 조직과 인사, 관행을 투명하고 바르게 세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겨울방학 맞아 가족뮤지컬 '슈퍼거북 슈퍼토끼' 개최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월 7일, 겨울방학 특집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뮤지컬 ‘슈퍼거북 슈퍼토끼’를 선보인다. ‘슈퍼거북 슈퍼토끼’는 동화작가 유설화의 베스트셀러 그림책 ‘슈퍼거북’과 ‘슈퍼토끼’를 원작으로 한 창작 뮤지컬이다. 이솝우화로 우리에게 익숙한 ‘토끼와 거북이’의 뒷이야기를 상상력으로 확장해, 끝나버린 경주 후 변화된 환경에 놓인 토끼와 거북이의 삶을 흥미로운

농림축산식품부, 농산물 도매시장 경쟁 체계 도입을 위한 농안법 개정안 국회 통과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1월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농산물 도매시장의 도매법인 간 경쟁을 촉진하고, 공공성을 제고하기 위한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률'개정안이 가결됐다고 밝혔다.농식품부는 지난해 9월 발표한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에서 도매시장 경쟁 촉진 기반을 조성하고 도매법인의 공익적 역할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을 주요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산업 2대 난치병' 해결 위한 길 열렸다

[뉴스스텝] ‘케이-콘텐츠’의 불법유통을 근절하기 위한 「저작권법」 일부개정법률안과 공연‧스포츠의 암표 판매행위를 금지하는 「공연법」,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 법률안이 1월 2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밝혔다.최휘영 장관은 지난 12월, 2026년 대통령 업무보고 당시 콘텐츠 불법유통 및 공연‧스포츠 산업 암표 문제를 우리 ‘문화산업의 2대 난치병’으로 규정하며 신속한 대응을 약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