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종합사회복지관, 사랑(愛) 열무물김치 나누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8 14:05:23
  • -
  • +
  • 인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550명에게 전달
▲ 장흥종합사회복지관, 사랑(愛) 열무물김치 나누기

[뉴스스텝] 장흥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7일 생활지원사 30명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어르신 10명이 참여하여 여름철 별미인 맛있는 열무물김치를 직접 담궈 장흥읍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550명에게 찰밥과 함께 전달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겼다.

이날 주재료인 열무는 매년 김치를 담궈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는데 식재료값 폭등을 우려하여 이성숙 선임생활지원사가 농지에 직접 열무 씨를 뿌려 농약을 하지않고 키운 친환경 재료를 사용했으며, 이성숙 회장은 4년째 김치를 전달시 찹쌀을 후원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찹쌀 80kg를 후원하여 찰밥(550인분)을김치와 함께 전달하여 주변에 귀감을 사고 있다. 또한, 건고추, 찹쌀죽 등은 생활지원사 선생님들이 후원하여 맛있는 물김치를 담궜다.

5월 7일에 장흥읍 생활지원사 30명이 열무물김치와 찰밥을 수령하여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드실수 있도록 전달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더 살뜰하게 챙겨드리게 됐다.

장흥읍의 김ㅇㅇ 어르신은 복지관에 직접 전화를 하여 오늘 보내준 물김치와 찰밥으로 점심을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다며, 김치담기 행사에 함께 참여할수 있어 행복했고, 나눔을 실천해서 즐거웠하다고 연신 고마워 하셨다.

양은희 관장은 어르신의 밑반찬을 염려하여 김치담기 봉사에 참여해 주신 장흥읍 생활지원사 선생님들에게 감사하다며,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입맛이 없어 끼니를 거르는 일이 많을 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영양상태 개선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