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당신의 건강을 관리하세요!! 부안군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4:10:26
  • -
  • +
  • 인쇄
▲ 부안군청

[뉴스스텝] 부안군은 ICT기술을 활용한 시간적·공간적 제약 없는 맟춤형 생활습관개선및 건강관리 서비스『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대상자를 4. 8. 부터 4.30.까지 보건소 에서 50명을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건강검진 결과 혈압·혈당이 높거나 복부비만, 중성지방,높은 콜레스테롤 등 만성질환 위험요인이 1개 이상 가지고 있으며, 전문가 판단하에 상대적으로 건강위험요인이 많아 시급히 예방관리가 필요한 사람 또는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건강취약계층 대상을 우선적으로 장비(활동량계)와 인력을 지원하여 관리하는 공공형 ICT사업이다.

모바일 헬스케어 신청은 이미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 진단을 받고약을 복용중인 사람은 사업 대상에서 제외되며 부안 군민이나 관내 직장인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모바일 APP을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서비스로 스마트폰 소지자에 한하여 이루어진다.

대상자로 선정된 사람에게는 활동량계(스마트 밴드)을 제공받고 5월부터 10월 까지 24주간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식이, 영양, 운동 등의 생활습관 개선을 이행할 수 있도록 수시로 관리받고 전문 상담도 월 3회 부터 4회 개인 맞춤형 모바일 건강 관리를 제공받게 된다.

부안군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많은 군민들의 참여로 건강에대한 관심을 높이고 건강 수준도 향상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수료생 전원 정착

[뉴스스텝] 완주군이 제9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수료생 전원(100%)의 지역 정착이라는 성과를 거뒀다.지난 16일 완주군은 귀농귀촌 게스트하우스 공감마당에서 제9기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입교생 수료식을 열었다. 이날 수료식에는 귀농 멘토와 귀농귀촌협의회 관계자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교육과정을 담은 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수료증 전달과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체류형 농업창업

강화군, 전국 농촌인력중개센터 우수사례서 ‘장려상’ 수상

[뉴스스텝] 강화군은 지난 16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대전시 오노마호텔에서 열린 ‘2025년 농촌인력중개센터 우수사례 성과발표회’에서 강화남부농협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농촌인력중개센터 우수사례 성과발표회’는 전국 279개 농촌인력중개센터를 대상으로 지자체 추천을 받아 중개 실적, 주요 성과, 사업 효과 등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행사다. 1차 평가를 통해 10개소를 선발한 뒤 현장 발표를

대구북구보건소,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전국 1위 ‘대상’ 수상

[뉴스스텝] 대구북구보건소(소장 이영숙)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의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분야에서 전국 우수기관 중 1위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이번 수상은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기반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의 운영 수준과 성과를 계량 평가해 선정된 것으로, 대구북구보건소는 577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