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0 14:05:49
  • -
  • +
  • 인쇄
▲ 의령군,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령군은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금연 두드림! 건강 다드림!' 슬로건으로 금연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홍보관 운영과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3일 의령 장날을 맞아 전통시장 일원에서 지역주민들에게 금연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고 다양한 배너와 폐 모형 전시, 흡연자를 대상으로 호기 일산화탄소 측정과 금연 클리닉 등록을 안내했다.

또한 절주, 영양, 운동, 심뇌혈관 등 건강생활실천과 관련된 맞춤형 건강 체험 공간도 운영했다.

아울러 7일 대한노인회 노인대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흡연의 위해성, 간접흡연의 문제점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앞서 13개 읍면에 현수막을 게시했고, 의령중학교 하굣길 금연 캠페인과 담배꽁초 줍기 활동도 실시했다.

의령군보건소 관계자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간접흡연 없는 쾌적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 및 금연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톡톡 수제청' 진행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6일 입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주변의 고마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마음톡톡 수제청’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주주플래닛 프로그램은 월 1회 쉼터 내·외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매달 진행되는 자치회의를 통해 입소 청소년들이 직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마음톡톡 수제청’ 프로그램은 연말을 맞아

진천군, 미래형 스마트농업 선제적 추진 눈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가 기후변화, 디지털 농업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스마트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군은 올해 2회 추가경정 예산 기준 933억 7천500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실증시험포 운영, 토양 관리, 쌀 산업 고도화, 방제, 농산물 품종 다양화, 토종벌 보존, 가축 열사병 예방, 가공 농산물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꾸려왔다.△ 과학영농 실증시

"12월에 안 쓰면 손해!" 아산페이로 연말정산 환급까지 챙기세요

[뉴스스텝] 12월은 아산페이를 가장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마지막 찬스’다. 아산시는 올해 12월은 아산페이 사용자에게 최대 18%의 직접 혜택은 물론, 연말정산 소득공제까지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기간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아산페이는 지역 내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사랑상품권이다. 12월 31일까지 충전 시 10% 선할인, 사용 시 8% 캐시백을 제공한다.여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