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제5회 농아인의 날 기념행사...“차이를 넘어, 함께 행복한 사회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14:10:21
  • -
  • +
  • 인쇄
▲ 증평군, 제5회 농아인의 날 기념행사...“차이를 넘어, 함께 행복한 사회로”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24일 증평체육관에서 ‘제5회 농아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한국농아인협회 충청북도협회 증평군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농아인과 주민 등 17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지니엔터테인먼트의 재능기부로 마련된 환상적인 마술쇼와 농아인 댄스 공연 등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결의문 낭독(회원대표)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 사회에서 농아인의 권익 향상과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과 감사패가 수여되며 의미를 더했다.

표창은 △증평군수 표창 유옥선(여·52) △증평군의장 표창 연영희(남·88) △국회의원 표창 신종근(남·80) △괴산경찰서장 감사장 문철호(남·54) △충북농아인협회장 감사패 박완수(남·54) △증평군지회장 감사패 연풍희(남·67), 송영희(여·61)에게 수여됐다.

또 행사장 한편에는 포토존과 청주의료원의 협조로 기초건강검진 부스가 운영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현철 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 이 자리는 농아인으로서의 삶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함께 그리는 날”이라며 “농아인의 목소리가 멀리 퍼져나가 동등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따뜻한 배려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군수는 “차이를 넘어 다양성이 존중받고 불편없이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과제”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농아인의 날’은 농아인의 정체성을 회복해 자립을 도모하고 농아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6월 3일로 제정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