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 액세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4:15:06
  • -
  • +
  • 인쇄
대상 브이피피랩, 최우수상 우무솝 수상…통합 데모데이 진출
▲ 해양수산 액세러레이팅 데모데이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4년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오션-밸류업 제주 데모데이’를 지난달 30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주센터가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수행하고있다.

해양 및 수산업 분야의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프로그램 참여기업 10개사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했다.

이들은 해양환경 보호, 어업 생산성 향상, 수산물 유통 효율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지속 가능한 해양수산업 발전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했다.

데모데이 시상에서 △대상 브이피피랩(대표 차병학)△최우수상 우무솝(대표 박지훈) △우수상(법인) JDK바이오(대표 고경민) △우수상(개인) 섬루션(대표 전성환)이 각각 수상했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브이피피랩과, 우무솝은 오는 12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진행하는 ‘통합 데모데이’에 진출한다.

제주센터는 진출 기업을 위한 IR자료 검토 등을 후속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시상 이후 참석자들은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등 활발한 소통을 이어갔다.

제주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수산 분야의 혁신과 성장을 도모하고, 스타트업이 실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교육연수원,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5기 ‘퍼실리테이터 2급’ 자격 취득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 5기’ 연수생들이 퍼실리테이터 전문 과정을 이수하고, 퍼실리테이터 2급 자격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6급 미래인재 양성과정’은 지방공무원 중간관리자의 핵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장기 교육과정으로, 연수원은 실무형 리더십 배양과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

거제시, 만 56세 대상 C형간염 확진검사비 지원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2026년 기준 만 56세(1970년생) 시민 중 국가건강검진에서 C형간염 항체검사 결과가 ‘양성’으로 나온 경우, 추가로 필요한 확진검사 비용을 최대 7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국가건강검진에서 시행되는 C형간염 항체검사는 양성이 나왔다고 해서 모두 현재 환자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 감염 여부 확인하기 위해 확진검사가 추가로 필요하다.이에 질병관리청은 확진검사에 대한 검사

신안군, ‘2026년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 건립사업’ 공모 선정, 총사업비 80억 원 투입

[뉴스스텝] 신안군은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2026년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 건립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총사업비 80억 원 규모의 수산물 유통 거점 시설을 조성하게 됐다고 밝혔다.이번에 선정된 신안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FPC)는 전라남도 신안군 압해읍 일원에 조성될 예정으로, 국비 24억 원, 지방비 24억 원, 민간 자부담 32억 원이 투입된다. 센터는 김밥김 가공시설과 마른김 전용 냉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