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2024 감성발전소 태안 학생예술동아리축전'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1 14:05:17
  • -
  • +
  • 인쇄
태안 학생예술동아리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펼쳐보이는 기회 마련
▲ '2024 감성발전소 태안 학생예술동아리축전

[뉴스스텝]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10월 28일부터10월 29일, 2일간 ㈜한국서부발전 본사 컨벤션홀에서 '2024 감성발전소 태안 학생예술동아리축전'을 개최했다고 알려왔다.

태안 학생예술동아리 축제인'2024 감성발전소 태안 학생예술동아리축전'은 태안 관내 학생들에게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학교 간 문화예술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했다.

올해는 예년보다 참가 동아리가 더 늘어나 총 22개의 학생예술동아리가 참여했다.

개회사에서 류재환 교육장은 “지역 문화예술교육 발전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한국서부발전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문화예술교육은 전인적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자아를 발견하고 남과 더불어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촉매제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서규석 ㈜한국서부발전 사업부사장은 축사에서 “태안지역 학생들이 예술적 재능을 꽃피울 수 있도록 우리 기업에서도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축전 첫날 태안고등학교 성호준, 전성민 학생의 사회로 시작된 예술동아리 무대는 ▲오케스트라(태안여중, 백화초, 원북초) ▲무용(화동초) ▲국악(삼성초, 태안초, 소원초, 근흥초) ▲난타(태안여중) ▲중창(태안초) ▲댄스(원북초, 태안여중, 태안여고) 13개 동아리의 무대가 펼쳐졌다. 학생들의 공연은 많은 관람객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축전 둘째 날 ▲9개 밴드동아리(송암초, 원이중, 남면중, 태안중, 태안여중, 만리포고, 태안고, 태안여고, 남면초)의 열정적인 밴드 공연이 펼쳐졌다.

학생들은 평소 갈고닦은 연주 실력을 마음껏 펼쳐보이며 서로의 낭만과 열정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류재환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예술적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이에 대해 그동안 학생예술동아리를 내실 있게 운영한 교사들과 강사, 관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오늘의 주인공인 학생 여러분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고, 우리 학생들이 전인적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