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교육지원청, AI교육센터 전시체험물 제작‧설치 업체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4:10:10
  • -
  • +
  • 인쇄
AI 미래교육의 시작, 체험으로 만나는 인공지능 시대
▲ 의성교육지원청, AI교육센터 전시체험물 제작‧설치 업체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은 2026년 3월 1일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인 경상북도교육청인공지능(AI)교육센터의 전시체험물 설계‧제작‧설치 사업의 최종 수행 업체로 ㈜지아이웍스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 열린 평가위원회에서는 정성‧정량 평가를 통해 적합 업체를 선정하고, 이어진 가격경쟁입찰을 통해 ㈜지아이웍스가 최종 낙찰자로 결정됐다.

AI교육센터는 의성군 금성면 (구)금성여자상업고등학교 부지 내에 조성되며, 약 700평 규모의 공간에 최신 AI 기술과 교육적 체험 콘텐츠를 융합한 전시관이 마련된다.

이곳은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청소년이 AI 시대를 주도할 역량을 기르고 디지털 소양을 키워갈 경북형 미래교육 거점 공간으로 기능하게 된다.

㈜지아이웍스는 ‘AI와 함께하는 세상, 청소년이 미래의 주인공이 되는 공간’을 주제로, AI 인식·탐색·추론 원리를 체험하는 AI & Inspiration, 생활 속 AI 기술을 경험하는 AI & World, 미래 도시와 메타버스를 설계하는 AI & Future 등 3개 전시존을 중심으로 몰입형 콘텐츠를 제안했다.

또한 생성형 AI, 드론 코딩, 자율주행차, 딥페이크 윤리 등 최신 기술을 쉽고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탐구와 창의, 놀이가 어우러진 융합형 교육 공간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우식 교육장은 “AI교육센터는 경상북도 교육이 지향하는 미래교육의 실현 무대가 될 것이다. 2026년 3월 개관을 목표로,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안전한 체험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흥군, 마을단위 LPG 배관망 보급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고흥군은 에너지 사용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1일 점암면 여호마을에서 마을단위 액화석유가스(LPG) 배관망 구축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사업 수행기관인 한국LPG사업관리원과 고흥군 관계자, 점암면 여호마을 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마을단위 LPG 배관망 구축사업은 기존에 LPG

순천 가면 2만원 지원…2026년 단체관광 인센티브 확대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놓고 ‘순천형 치유관광’자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26년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단순 관람형 관광을 넘어, 순천만 생태자원과 연계한 특화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특히 보고·듣고·맛보고·느끼는 ‘오감만족’ 치유관광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인센티브는 10인 이상의 단체를

순천만 중심 ‘남해안 흑두루미 벨트’... 광역 서식지 네트워크 형성

[뉴스스텝] 순천시는 천연기념물 제228호 흑두루미 월동 범위가 순천만을 중심으로 보성·고흥·여수·광양·하동 등 남해안벨트로 확대되며, 광역 서식지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있다고 밝혔다.이는 흑두루미가 행정 경계를 넘어 남해안권역을 따라 ‘연결과 상생’의 생태 네트워크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기후에너지환경부의 12월 겨울철 조류 동시센서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흑두루미는 순천만 8,100여 마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