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지방공공기관 최초 ‘SCC 인증’ 취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4:06:31
  • -
  • +
  • 인쇄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전사업장 안전보건관리 및 안전확보 노력 인정받아
▲ 제주개발공사, 지방공공기관 최초 ‘SCC 인증’ 취득

[뉴스스텝] 제주개발공사가 지난 12일 지방공공기관 최초로 '중대재해처벌법 준수 인증(SAPA Compliance Certification, SCC)'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SCC 인증’은 중대재해예방 법률전문가와 대한산업안전협회가 서류심사와 현장 진단을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4조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여부를 판단,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다.

특히,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 증진 활동인 위험성 평가, 위험작업 허가서 작성, 현장 출입구 스마트 전산 게시판 설치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잠재적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사업장의 안전보건관리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JPDC 안전 문화의 날 행사 개최’, ‘찾아가는 안전보건 나눔 버스 운영’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