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신규 공무직 근로자 기본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14:15:10
  • -
  • +
  • 인쇄
▲ 의령군, 신규 공무직 근로자 기본교육

[뉴스스텝] 의령군은 지난 23일 금년도 하반기 공무직근로자 채용 시험에 합격한 신규 공무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군정 전반에 관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무직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됐다.

이날 실시된 교육은 군정 현황 및 비전, 친절, 복무, 중대재해 예방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실시됐으며, 의령군의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기본적인 덕목은 물론이고 복무, 감찰사례 등 근무하면서 지켜야 할 법정 규율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이 복지포인트, 연가 등 복리후생에 관한 내용에 특별한 관심을 보였다.

오미선 행정과장은 “공무직근로자는 물론이고 기간제근로자 등 일용직 근무자들도 군청에서 일하면 다 같은 가족이다.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실천하는 것이야말로 의령군 발전의 첫걸음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교육을 수료한 공무직근로자들은 부림면 종합사회복지관, 도로보수원, 상수도관리원으로 일하게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원자력 기반 청정수소 산업 거점 도약 시동

[뉴스스텝] 울진군은 1월 23일 덕구온천호텔에서‘2026 울진 청정수소 포럼’을 개최하고, 동해안 청정수소 클러스터 구축과 연계한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은 경상북도와 울진군이 주최하고, 경일대학교 K-U시티 사업단이 주관했으며, 동해안권 청정수소 산업 육성과 국가산단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기술·산업 연계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진군은 원자력 기반의

남양주시의회, 공공도서관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한 공무직 근로자 이인자 작가 표창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23일 남양주시의회 의장실에서 공공도서관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남양주시 오남도서관 소속 공무직 근로자 이인자 작가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이인자 작가는 대학 졸업 후 약 20년간 광고 홍보인으로 일하다 늦은 나이에 남양주시 공무직 근로자로 입사해 현재는 오남도서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이번에 출간한 ‘삶은 도서관’이라는 에세이집을 통해 공공도서관의 사회적

전북자치도, 군산시와 함께 ‘서해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군산시와 함께 서해안 시대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도는 23일 오후 군산시청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2026년 시군 방문’ 행사를 개최하고 군산시 도약을 위한 동행 비전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침수 피해 예방과 도서 지역 어항 정비, 노인복지 인프라 확충 등 군산의 미래가 담긴 현안들이 도마 위에 올랐다.도와 군산시가 가장 먼저 속도를 내는 분야는 지역 맞춤형 재난 예방을 통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