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새 학기 맞아 민·관·경 합동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1 14:15:02
  • -
  • +
  • 인쇄
관계기관·단체 100여 명 함께 참여한 가운데 대규모 캠페인 전개
▲ 속초시, 새 학기 맞아 민·관·경 합동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속초시는 모든 학교가 개학한 3월을 맞아 3월 11일 오전 8시부터 청대초등학교에서 관계기관·단체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들의 등교 시간대에 맞춰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정착 및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위한 민·관·경 합동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속초시와 속초경찰서,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속초시지역자율방재단, 속초시 안전보안관, 모범운전자회 속초지회 등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수칙을 안내하는 한편, 운전자들에게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속도 제한 준수와 안전 운전을 당부하는 등 실질적인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 설치된 어린이 보호 표지판, 노면표시, 신호등, 속도 저감 시설 등 교통안전 시설물에 대한 불안전 요인은 없는지에 대한 시설 점검도 함께 진행됐다.

속초시는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교통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접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 및 재난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캠페인에 함께 해주신 관계기관·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기본이 지켜지는 안전 도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