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순창군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4:10:43
  • -
  • +
  • 인쇄
슐런, 보치아 등 6개 종목 250명 참여, 스포츠와 공연으로 의미 더해
▲ 제2회 순창군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 성료

[뉴스스텝] 순창군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위한‘제2회 순창군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가 21일 순창군 장애인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순창군 장애인체육회가 주최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최영일 순창군수, 손종석 군 의장 및 군의원, 장애인 단체 회장 등 주요 내빈과 선수단을 포함해 총 250명이 참여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내빈 소개와 국민의례, 개회선언에 이어 최영일 군수의대회사와 내빈들의 축사, 체육경기, 화합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체육경기는 슐런, 보치아 등 장애인 생활체육 종목과 한궁, 투호, 2인 3각, 공 넘기기 등 6개 종목에서 선수단들의 뜨거운 호응속에 열띤 경쟁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승부를 넘어, 즐거운 신체 활동을 통해 재활 의지를 다지고 서로 소통하며 활력을 나눴다.

특히 다양한 종목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화합을 이루는 모습은 이번 대회가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삶의 질 향상이라는 본연의 취지를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장애인 댄스팀과 실버댄스팀의 공연이 어우러진 화합 한마당이 펼쳐져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이어 결과발표 및 시상, 경품 추첨 등 폐회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개회식을 통해 “오늘 한마음대회는 우리군이 지향하는 따뜻한 복지의 가치를 상징한다”면서 “장애인체육은 단순한 신체활동을 넘어 자립의지를 북돋고 사회 참여의 폭을 넓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여러분이 마음껏 기량을 펼치고 건강과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장애인체육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는 2023년 제1회 개최 이래 격년제로 이어지고 있으며, 장애인들의 체력 증진을 도모하고 스포츠를 통해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으로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가치를 더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