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도레이첨단소재㈜ PPS-2호기 준공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1 14:15:07
  • -
  • +
  • 인쇄
PPS 생산설비 확충으로 연 1만 3,600톤 규모 생산체계 구축
▲ 도레이첨단소재㈜ PPS-2호기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군산시를 미래 첨단소재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이끌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내 도레이첨단소재㈜ 군산공장에서 PPS-2호기 준공식이 31일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민 군산시 부시장을 비롯하여 김의겸 새만금개발청장, 김관영 전북자치도지사, 신영대 국회의원과 TORAY 닛카쿠 아키히로 회장, 도레이첨단소재㈜ 큐노 모토히사 회장, 김영섭 사장 등 국내외 기업 대표, 유관기관 관계자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경과보고, 기념 세리머니(터치버튼·기념식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도레이첨단소재는 이날 준공식에서 무재해 달성과 함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생산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품질혁신과 지속가능한 생산체계를 강화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이번에 준공된 PPS-2호기는 2022년 투자협약 체결 이후 2023년 기공식을 거쳐 건립한 신규 생산시설이다. PPS는 전기차, 반도체, 전자부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금속을 대체할 수 있는 고강도·내열성·경량화 소재로, 탄소중립 시대의 핵심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신규 공장은 최신 자동화 설비와 친환경 공정 시스템을 도입해 저비용·고품질·고성능의 플라스틱 소재 생산라인을 구축했으며,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생산 기반으로 세계 시장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특히 군산공장은 신규 공장 건설을 통해 연간 5,000톤의 PPS(폴리페닐렌설파이드) 생산능력을 추가 확보하면서 총 13,600톤 규모의 생산체계를 갖추게 됐다.

김영민 군산시 부시장은 “이번 PPS-2호기 준공은 단순한 공장 완공이 아니라, 도레이첨단소재가 세계 산업 변화의 중심에서 미래소재 시장을 이끌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산시는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레이첨단소재㈜는 일본의 세계적인 첨단소재 기업인 도레이(TORAY) 그룹의 한국 자회사로, 첨단 화학소재 및 고기능성 산업소재 등 다양한 산업의 필수 소재를 생산하는 화학소재 전문기업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해 맞이 1월 돌봄데이 활동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15일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복지 사각지대 안전망 강화를 위해 ‘1월 돌봄데이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새해를 맞아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꾸러미는 진접읍 육가공업체 ‘팔마미트’에서 제공한 고기를 포함해 떡국, 두부, 커피믹스, 바나나, 계란 등 5만 원 상당의 생필품으로 구성됐다. 준비된 물품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취약계

‘치유부터 반도체까지’... 순천시, 남방한계선 넘어 남방성장선으로

[뉴스스텝] 순천시가 ‘대한민국 대도약 원년’인 2026년을 맞아, 치유에서 반도체까지 도시의 판을 넓힌다.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열고, 새해 시정 운영방향과 핵심사업 전반을 점검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치유도시 미래경제 명품정주 민생돌봄이라는 4대 전략을 중심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중점과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치유도시 분

이천시, 휴먼빌에듀파크시티아파트와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14일 시청에서 휴먼빌에듀파크시티아파트와 단지 내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도아 입주자 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이천시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단지 내 다함께돌봄센터 설치 의무화 제도 시행 이후 첫 설치로, 단지 및 인근지역 돌봄서비스 제공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