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키비탄한국본부 강릉클럽, 이웃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4:15:08
  • -
  • +
  • 인쇄
홍제동 취약가구에 주거 내부 청소 및 생필품 지원
▲ 국제키비탄한국본부 강릉클럽, 이웃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

[뉴스스텝] 국제키비탄한국본부 강릉클럽은 지난 7일 홍제동 취약가구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경제적 어려움 및 장애 등으로, 주거환경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 주거 내부 청소 및 생필품을 지원하여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 및 생활 불편 해소에 기여했다.

국제키비탄한국본부 강릉클럽은 매달 첫째 주 일요일마다 장애인과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정기적으로 청소 및 방역 봉사를 진행해 왔다.

이번 활동도 그 일환으로, 회원들이 직접 땀을 흘리며 이웃의 생활공간을 정리하고 위생 개선을 도와, 지역 사회의 신뢰와 호응을 얻고 있다.

김창구 사무국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제시립도서관·김제소방서, 시민 안전 위해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김제시립도서관은 김제소방서와 함께 지난 19일 오후 2시 도서관 주차장에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이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대피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도서관 직원과 소방대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훈련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하여 화재 발견 및 신고, 초기진화, 이용자 대피 유도, 소방서 화재진화, 구조 절차

부여군 초촌면지사협, ‘찾아가는 안심복지 ON 경로당’ 사업 성료

[뉴스스텝] 초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현종, 한철희)는 지난 7월 24일부터 11월 20일까지 관내 12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안심복지 ON 경로당’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고령화 심화와 복지 접근성 저하, 건강 정보 미접근, 위기 상황 미인지 등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초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초촌면행정복지센터, 부여효요양

울산학생문화회관 학생자치단, 유기견 보호소에 벼룩시장 수익금 기부

[뉴스스텝]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 학생자치단이 최근 울산 지역 유기견보호소에 벼룩시장(플리마켓)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 활동은 학생들이 유기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학생자치단은 지난 2일 진행된 울산평생학습박람회 벼룩시장에서 학생자치단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후원받은 유기견 물품을 판매해 총 24만 원의 수익금이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